KB국민은행에 이어 NH농협에서도 개인정보(카드정보) 유출에 관해 확인을 해봤습니다. 역시 개인정보가 화끈하게 빠져나갔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NH농협의 카드는 기간만료나 여러가지 이유로 해지는 하지않았지만, 현재 사용하는 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그러므로 통장과 카드 정보가 유출되어도 큰 피해는 입지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NH농협카드 개인정보 유출 여부 확인  <-- 바로가기

 

 

 

하지만 일단 연계된 내 정보가 유출되었다고 하니... 찜찜함을 없앨 수는 없습니다.

다행인지 몰라도 카드정보를 비롯한 개인정보는 유출되었지만, 통장번호는 유출되지않았나 봅니다.

통장번호까지 유출되었다면 통장도 해지했다가 나중에 재발급 받는 수순을 취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 생각하는데... 통장번호가 유출되었다는 내용은 없으니 통장해지는 조금 더 생각해봐야할 것 같습니다.

 

 

이 기회에 기존에 발급받았지만 유효기간이나 기타 다른 이유로 사용하지않았던 카드에 관한 내용도 문의해봐야겠습니다.

 

네이트의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을 비롯한 각종 대형사고로(아직 드러나지않는 것들도 있을 테니 이미 대한민국 성인의 개인정보는 대부분 유출되었다고 보는 편이 맞을 것입니다), 국민의 개인정보가 너무 손쉽게 인터넷을 떠돌고 있습니다. 그래서 개인이 아무리 조심해도 100% 안전을 장담할 수는 없는 것입니다.

 

E-mail, 전화번호, 집주소, 직장 등......

 

유출된 개인정보들이 낡은 데이터가 되기 위해서는 이사를 가고, 전화번호를 바꾸고, 직장을 옮기는 등... 또 얼마나 오랜 시간이 걸릴까요?

 

아마 유출된 개인정보가 낡은 것이 될 때쯤이면, 또 어김없이 개인정보 유출이라는 반복되는 대형 사건이 발생할지도 모르겠습니다.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