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설특집 '이영애의 만찬' 1부가 2014년 2월 2일 일요일 23시 15분에 방송되었습니다. 워낙 오랜만에 이영애 씨의 모습을 볼 수 있다는 기대감에 지난주부터 기다리다 드디어 방송을 보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영애의 만찬' 1부는 너무 욕심을 부려서 그런지 조금 산만하다는 생각을 지울 수 없습니다.

이영애 씨의 남편 정호영 씨, 아들 정승권, 그리고 딸 정승빈의 모습... 궁중요리와 선비(귀족)의 요리에 관한 내용... 그리고 궁중요리에 쓰인 재료를 바탕으로 음식을 만들고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20여일간의 노력으로 만든 그릇 등을 이용해 한식의 멋과 맛을 살린 만찬을 준비, 30 명의 다양한 직업을 가진 외국인들에게 한식 만찬을 대접하는 것으로 한식의 세계화를 얘기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글에서는 산만하게 만든 많은 요소들을 과감히 생략하고 '이영애의 만찬 1부'를 아래와 같이 정리해봅니다.

 

쌍둥이를 기르는 엄마의 모습, 그리고 화려한 주인공의 모습을 보이는 이영애 씨. 화려한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대스타 이영애 씨는 아들 정승권과 딸 정승빈을 둔 이란성 쌍둥이 엄마입니다.

 

 

방송에서는 이영애 씨의 남편 정호영 씨의 모습도 나왔지만, 개별 인터뷰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아이들을 잘 챙기는 마음씨 좋은 보통 아빠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영애 씨의 아들 정승권. 장난꾸러기로 보이는데... 여동생 승빈의 기세에 조금 눌리는 듯한 모습을 보입니다.

 

 

이영애 씨의 딸 정승빈.

김치를 아주 좋아하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이영애 씨를 많이 닮은 듯 보였는데... 이영애 씨가 어린 시절 오빠들과 레슬링을 하면서 거칠게 놀았다고하는 것처럼 승빈이도 오빠 승권이보다 더 씩씩해 보이기도 했습니다. 1부에서 너무 많은 내용을 담보니 아이들의 성격과 어울리는 모습을 조금 밖에 보지못했습니다.

 

 

이영애씨는 전원으로 이사오면서 마당 한켠에 장독대도 묻었다고 합니다.

아래 이미지는 이영애 씨 집을 찾아 함께 식사를 하고 계신 이영애 씨의 친정 부모님입니다.

 

 

이영애 씨의 집이 있는 곳은 경기도 양평군 문호리로 넓은 마당이 있는 멋진 2층 전원주택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꿈꾸는 마당 넑은 집입니다.

 

 

참고로 방송에 나온 실내 모습도 담아봤습니다.

 

 

집의 규모가 크니 부엌도 아주 넓습니다. 이렇게 넓은 집에서 살다보면 자연스레 운동이 될 것 같습니다.

 

 

임금님이 드셨다는 소골탕을 만드는 이영애 씨.

궁중음식을 만들어 보려고 소골을 이용해 소골탕을 만드는데... 소골을 보는 것만도 쉽지는 않아보입니다.

 

 

소골탕은 소골(소의 뇌)를 잘게 썰어 간을 하고 계란옷을 입혀 부친 뒤, 육수를 붓고 채소를 함께 넣어 끓여 만든다고 합니다.

 

 

(위의 이미지들은 SBS '이영애의 만찬'을 캡처한 것들입니다.)

 

이영애의 만찬 1부 < 동영상 클립 모음 >  <-- 보러가기

 

마지막으로 2013년 9월에 방송된 SBS 한밤의 TV연예 - 이영애, 8년만의 단독 인터뷰 동영상을 추가하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주에는 이영애의 만찬 2부가 방송되니 '이영애의 만찬'이 어떤 이야기를 하는지 더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