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극장 '아빠는 작은 거인' - 낮은 곳에서 하늘을 보다

 

KBS1TV 인간극장 2014년 2월 24일 월요일부터 펼쳐질 이야기는 '아빠는 작은 거인'으로, 신장 125cm의 왜소증을 가진 아빠 김명섭(68, 지체 2급) 어르신과 아내 손복순(69) 어르신, 그리고 두 딸 김윤경(44, 지체 3급), 김윤정(39, 지체 3급) 씨의 이야기입니다.

 

 

KBS 홈페이지(위 이미지)를 가보니 인간극장의 화면이 새롭고 깔끔하게 단장을 했습니다.

 

김명섭 어르신은 정상인 부모님과 형제들 사이에서 유일하게 왜소증을 가지고 태어났는데, 워낙 낙천적이고 열정적인 탓에 '동춘서커스단'에 입단해 묘기를 배웠고 지금은 '작은 거인 예술단'을 꾸려 두 딸과 함께 공연을 펼친다고 합니다.

2006년 안성 뉴스의 글을 보면 '작은 거인 예술단'은 총 6명이라고 합니다. 8년전 기사니 많이 변했을 수도 있겠네요.

 

그들이 쏘아 올린... '작은 거인 예술단' (안성뉴스)  <-- 관련글 보러가기 (2006년 10월 31일)

 

 

'작은 거인 예술단'은 영화 '왕의 남자'에도 출연했고, MBC 아침마당, OBS 아버지와 딸(아래 이미지 - 클릭하면 그게 볼 수 있습니다) 다수의 방송에 출연했다고 합니다.

 

 

여기저기를 다니면서 공연을 하다보니 방송 뿐만 아니라 신문이나 블로그에도 이분들의 모습이 많이 등장합니다.

 

 

(위의 이미지는 아래 동영상 화면을 캡처한 것입니다)

 

다음 카페(작은 거인 예술단)를 방문하면 공연모습이 담긴 많은 자료들을 볼 수 있는데, 정회원들에게만 공개되므로 관심있으신 분은 카페에 가입한 뒤... 몇가지 절차(당연히 승인과정이 필요하겠네요)를 거쳐 정회원이 되면 될 것입니다.

 

작은 거인 예술단 (다음 카페)  <-- 바로가기

 

 

큰딸 김윤경(44)씨는 이선영(45)씨를 만나 짝을 이뤘고, 둘째 딸 김윤정(39)씨도 한경철(31) 씨를 만나 짝이 되었다고 합니다.

다음 TV팟에 공개된 동영상들을 보면 작은거인예술단은 나금비, 점팔이, 하니 등의 별명을 가진 품바와 각설이 가수들과 필요에 따라서 합동공연을 하는 모습도 많이 보였습니다.

 

작은 거인 예술단, 아바이 순대와 냉면, 주방연주 듀오의 연주 外 < 동영상 클립 > 스타킹 (2014년 5월 31일)

 

2013년 6월 13일 강릉단오제 축하공연  - 노래: 윤정

 

 

1cm라도 더 커보이기위해 온갖 노력을 다하는 보통의 사람들에게 이들의 작은 키가 측은함을 불러올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보통 사람들보다 조금 낮은 곳에서 이들이 올려다보는 하늘도 지금 내가 올려다보는 하늘과 별반 다르지 않을 것입니다.

 

거인들이 사는 세상에 살고있는 소수의 보통 사람들.

이분들에게는 이것이 바른 표현인지도 모르겠습니다.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