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이야기(Herstory)' < 애니메이션 영상 보기 > 11분, 위안부에 관한 얘기

 

2014년 제41회 프랑스 앙굴렘국제만화페스티벌 상영작으로, 대한민국 외교부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영상입니다.

이 작품은 김준기 감독이 만든 11분짜리의 애니메이션으로, 일본군 위안부로 인도네시아 자바섬으로 끌려가 몇 년간 위안부 생활을 하신 정서운 할머니의 생전 인터뷰 육성을 그대로 사용해서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무섭고 힘겹고 수치스런 상황에서도 죽음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목숨을 연명하며 살아야 했던 인고의 시간들......

 

 

이 소녀들의 삶을 송두리째 짓밟은 가해자 일본 정부는 여전히 이를 부인하며, 역사를 왜곡하려고만 하니 슬픈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투쟁의 역사보다는 평화와 화합의 역사를 만들어가야하는 21세기에 잘못된 과거를 부정하며 억지를 부리는 것은 고립과 단절만 불러올 뿐입니다. 자신들이 저지른 과거의 잘못을 인정하는 것이 비록 부끄럽고 힘든 일일지라도, 새로운 역사의 여명을 맞이하기 위한 최선이며 최고의 방법이 될 것입니다.

 

 

유튜브 대한민국 외교부 채널에 공개된 '소녀이야기'가 사흘도 지나지않아 삭제되었습니다. 외교부가 또 저작권을 생각하지 않는 부끄러운 짓을 저질렀나 생각했는데, 외교부 홈페이지에 '소녀이야기'가 공개된 것으로 봐서는 그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소녀이야기'와 더불어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의 이야기를 담은 샌드 애니메이션(샌드 아트) 한 편도 추가했습니다.

 

소녀이야기(Herstory) 네이버 블로그  <-- 방문하기

 

 

'소녀이야기(Herstory)' 영어자막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의 이야기 (나와 소녀들과 할머니들에게)

- 샌드아트[애니메이션] < 출처 : 유튜브 The Sandartist 님 >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