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3월 4일 애드센스 정책위반을 받은 뒤 애드센스 정책위반을 해결하기위한 방법을 다각도로 모색했고, 대안으로 생각했던 방법을 동원해 일시적으로 문제를 해결한 것으로 생각했지만...... 블로그글에 개별적으로 삽입한 애드센스 광고의 문제인지 모바일에서 애드센스 정책에 위배되는 페이지들이 다수 발견되어...... 그동안 개별글들에 일일이 삽입했던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하나하나 삭제하기 시작했습니다.

 

두번째 받게 된 애드센스 정책위반 < 속임수가 있는 광고구현 >  <-- 관련글 보러가기

블로그 리모델링 시작 전의 짧은 기록 (모바일 기기와의 호환성...)  <-- 관련글 보러가기

 

 

이 블로그에 삽입된 글 1,300개 정도와 다른 블로그에 삽입된 글 180개 정도...

이렇게 애드센스 광고를 삭제해야하는 글들은 모두 1,500개 정도가 되었습니다.

그러다보니 며칠동안 이 일에만 매달렸고, 그 결과 여러가지 작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하나. 다음 뷰 - 전체 순위의 급등

애드센스 정책위반을 받을 때쯤 다음뷰(Daum View)의 전체 순위가 700위 정도 되었는데, 다음뷰에 글을 송고하지않으니 오히려 순위가 435위까지 올랐습니다.

다음뷰 시작 초반에 받았던 최고순위보다 조금 높은 순위인 것이었습니다.

그동안 다음뷰에 매일 과도한 양의 글을 송고했고, 그것이 오히려 다음뷰 순위를 떨어뜨렸는데(??? 확실한 것은 아닙니다)... 다음뷰에 송고를 못하니 이것이 다음뷰의 순위를 끌어올린 것입니다. 다음뷰 순위에 연연하지 않으려고 했는데... 이렇게 순위가 오르고 보니 욕심이 생기네요ㅠㅠ

 

다음뷰 급격한 순위 하락! 원인은?  <-- 관련글 보러가기

 

둘. 애드센스 수익률 급락

다음뷰 정책위반을 받고 블로그를 수정하신 선배님들의 블로그글에서 보았던 장면입니다.

며칠 동안 애드센스 수익률 급락을 알리는 안내문구가 나타났습니다.

 

며칠사이 방문자수가 급격하게 줄었고,

모바일 화면을 임시방편으로 PC화면으로 바꿨으며(그러자 다음 모바일 검색에서도 블로그 글이 잘 검색되지않는지, 유입 경로를 살펴보니 다음모바일에서 유입되는 방문자가 거의 눈에 띄지않았습니다) ,

그동안 모바일에서도 보이던 블로그글 내부의 광고가 사라졌으니 광고 노출 건수가 현저히 줄었을테고,

페이지에 삽입된 광고 코드들을 하나하나 삭제중이었으니 노출되는 애드센스 광고수도 많이 줄었을 것입니다. 

 

 

그러니 애드센스 수익이 급락한 것은 당연했습니다.

 

셋. 블로그 방문자수의 급락

2월달에 열심히 블로그 활동을 한 덕분에 일방문자수 5,000은 꾸준히 유지했고... 일방문자수 1만명을 돌파하는 즐거움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블로그의 글쓰기를 멈추고, 다음모바일의 검색결과에서 조금 소외(???)되다보니 언제 그랬냐는 듯이 방문자수가 뚝 떨어졌습니다. 

지금은 새로운 글들을 많이 쓰면서 조금씩 방문자수가 늘어나고 있지만... 질주를 잠깐 멈추고 나니 온몸에 힘이 빠지고 조금씩 귀찮아지기 시작합니다.

3월달에 조금 쉬어가자고 마음먹었는데... 그동안 미루고 쌓아두었던 많은 것들을 정리할 생각을 하니 그 또한 쉽지않습니다.

 

블로그 일방문자수 1만... 달콤한 백일몽에 취하다!  <-- 관련글 보러가기

 

 

두번째 받은 애드센스 정책위반은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하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덕분에 그동안 미뤄왔던 일(티스토리 스킨에서 일괄적으로 애드센스 광고 삽입하기)을 결국 해결했습니다. 

이렇게 해결하고나니 블로그글을 쓸때마다 일일이 애드센스 광고코드를 삽입하는 번거러운 과정을 거치지않아 아주 편합니다.

 

애드센스 정책위반 받은 뒤, 일시적으로 변한 것 세가지!!!

 

이것은 블로그 활동을 하면서 얻은 값진 경험들입니다.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