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틱스에 티스토리 블로그의 동시접속자가 1,080명이라는 놀라는 광경을 연출했던 흥분되는 하루였습니다. 예전에 동시접속자가 700을 넘긴 적은 있었지만, 1,000이라는 숫자를 넘긴다는 것은 전혀 상상해보지 못했습니다.

 

 

이렇게 놀라운 모습을 보일 수 있었던 것은 역시 글 하나의 힘이었습니다.

십분여 동안 꿈틀대던 구글 애널리틱스 차트... 결국 글 하나에 무려 957명 정도가 동시접속한 상황을 연출했고, 그 덕분에 관련 링크글로 이동해 자료를 보는 분들도 5% (57명) 정도 생겼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에 표시되는 접속자수가 일정 시간을 동시에 묶어서 나타내는 것이고, 실제와는 조금 차이를 보이는 것이 사실이지만... 이런 모습은 이제까지 보지못했고 전혀 생각해보지 못한 것이었습니다.

 

 

이렇게 접속자수가 급증한 10분여 남짓되는 시간동안 티스토리 블로그의 카운터수는 4,000넘게 증가했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시간이 조금 지나 평소와 다름없는 모습을 보이는 구글 애널리틱스의 모습으로 1,000이라는 숫자를 보고나니 조금 외로운 생각이 들게 했습니다.

 

 

특정글에 방문자수가 급증하면서 오랜만에 일방문자수가 1만을 넘게 되었습니다.

오늘 하루의 흥분은 금방 사라지고 다시 평화로운 일상이 되겠지만, 이 광경이 제 티스토리 블로그의 일상 모습이 되는 날을 꿈꾸며 열심히 나아가도록 하겠습니다.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