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6월 13일 금요일 오후부터 익스플로러 10을 사용해 티스토리 블로그글을 읽다보면 페이지를 내린 상태에서 위로 다시 이동할 경우, 블로그 상단으로 완전히 이동하지 못하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되었을 경우 F5키를 눌러 다시 불러오기를 하면 되지만, 여전히 페이지를 위로 이동할 경우에는 멈춤 등의 오류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동영상이 포함된 글의 경우는 위로 스크롤바를 올리다가 멈추게 되면 동영상 겹침 현상까지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는 과거 메모리 부족으로 가끔씩 보던 현상이었기에, 동영상을 삽입한 것이 문제인가 생각되어 동영상이 없는 간단한 블로그 페이지도 불러와 봤습니다.

 

 

동영상이 삽입되어있지않은 간단한 페이지의 경우, 위로 스크롤 도중 멈춰도 동영상의 잔상이 남아있지는 않았으나(동영상이 삽입되지 않았으니 당연한 일이겠죠) 스크롤해서 위로 이동시 완전히 위로 올라가지 않는 증상은 동일했습니다.

 

▲ 구글 크롬에서는 아무런 문제도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그럼 이러한 오류가 발생한 원인은 무엇일까?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몇 가지 가능성들을 살펴봅니다.

 

가능성 1. 은행이나 증권의 보안 (액티브 X) 프로그램의 충돌. 어제 오랜만에 인터넷뱅킹을 사용하면서 보안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했습니다. 이 때문에 익스플로러 10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페이지의 오류(멈춤)가 일어났을 가능성이 가장 커 보입니다.

이 부분을 테스트하기 위해 어제 설치된 은행 관련 보안프로그램들을 모두 삭제해봐야할 것 같습니다.

 

가능성 2. 구글 애드센스와의 충돌. 상단의 애드센스 광고로 이동하는 부분에서 자주 멈추는 것으로 봐선, 구글 애드센스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충돌이 일어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이 부분을 테스트하기 위해서는 상단의 애드센스 광고 노출을 중지한 상태에서 블로그 페이지에 이상이 발상하는지를 살펴봐야할 것 같습니다.

 

가능성 3. 티스토리 시스템 및 서버의 오류. 이 가능성은 아주 희박하지만 그럴 가능성이 전혀 없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가능성 4. 바이러스 감염. 윈도우 사용이나 다른 사이트에서는 전혀 문제가 발생하지 않으므로 이 또한 가능성이 희박해보입니다.

 

가능성 5. 익스플로러 10의 오류. 이 또한 가능한 일이긴 합니다.

 

가능성 6. 메모리 부족. 다른 프로그램들을 더 실행해도 아무 이상없는 것으로 봐서는 이것이 문제는 아닐 것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가능성들 중에서 많은 시간을 들이지않고 테스트해 볼 수 있는 몇 가지를 우선적으로 점검 해 봐야겠습니다. 그래도 이 문제가 해결되지않는다면 좀더 고심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익스플로러 10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멈춤 오류 원인은 바로...

 

혹시 이 글을 읽은 분들 중에 저와 같은 증상을 겪고 계신 분이 있다면 댓글 달아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