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틀 전부터 익스플로러 10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페이지를 아래로 내렸단 위로 올리게 되면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되기 전에 멈추는 오류가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F5 단축키를 눌러 다시 페이지를 불러와도 똑같은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그래서 다각도로 그 가능성을 추측해봤고, 오늘 그 원인을 파악하기위해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익스플로러 10 멈춤 현상 오류를 불러오는 원인은 바로 특정 애드센스 광고일 가능성이 90% 이상되어 보입니다. 이 광고가 노출되지않도록 하는 방법을 '애드센스 - 광고 허용 및 차단'에서 찾아보고 있어 아직 100%는 확신할 수 없지만... 이웃 블로거 페이지를 방문해보니 똑같은 현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봐서, 이것 때문에 익스플로러 10 멈춤 오류가 발생하는 것이 확실해보입니다.

 

▲▼ 지후대디 님의 블로그 페이지 (자살 곱등이, 좀비 바퀴 등을...)

 

'지후대디'님의 블로그 페이지들을 살펴보니 FEFU 광고가 노출되면 제 블로그에서와 똑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습니다. 단, 다른 광고가 노출되는 경우에는 이런 현상이 전혀 발생하지않고 있습니다.

'지후대디'님의 블로그 페이지들은 FEFU 애드센스 광고의 노출 빈도가 아주 낮은 편이라, 평상시에는 멈춤 오류를 발견하기 어려울 것으로 생각됩니다.

 

▲▼ Never Say Never 블로그 (푸놀룰루 국립공원) 호주여행

 

 

'Never Say Never'님의 블로그도 '지후대디'님의 블로그와 거의 비슷했습니다. 역시 FEFU 애드센스 광고의 노출빈도는 그렇게 많지 않은 편이라 평상시에는 이런 오류를 잘 느끼지 못할 것입니다.

 

 

하지만 유독 제 블로그에는 FEFU 애드센스 광고가 매 페이지마다 빠짐없이 나타나며 익스플로러 10의 페이지 멈춤 오류를 끝없이 유발시키고 있습니다.

러시아어'를 배우라는 뜻인지, 2014년 6월 18일 수요일 2014 브라질월드컵에서 우리나라가 '러시아'를 이긴다는 것인지, 아니면 2014년 브라질월드컵에서 '러시아'가 우승한다는 계시인지... FEFU 애드센스 광고는 제 블로그에 귀신처럼 달라붙고 있습니다.

 

▲ 구글 크롬에선 FEFU 광고가 거의 노출되지 않았던 것이 '구글 크롬'이 멈춤 오류를 유발하지 않았던 원인인 것 같습니다.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기 위해서는 '구글 크롬'에서 FEFU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될 때까지 반복해서 페이지를 로딩해보는 수 밖에 없겠네요^^* 

 

구글 애드센스에는 '특정 웹사이트의 광고 차단' 기능이 있어 특정 광고주의 URL의 주소를 입력해 특정 광고를 차단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FEFU 광고주 URL 주소를 몰라 이 부분을 설정하지 못했습니다. 참고로 차단된 URL의 광고는 24시간 이내 해당 페이지에서 게재 중지된다고 합니다.

 

익스플로러 10의 멈춤 오류 원인을 비교적 쉽게 알아낸 것 같지만 이것을 해결할 방법은 아직 확실히 찾지 못했습니다. 완전한 문제 해결 방법은 여유를 가지고 천천히 찾아볼 생각입니다.

 

혹시 이 오류가 궁금하다면 이 페이지를 위로 올려보시기 바랍니다. 끝까지 올려지지않고 멈춤 오류가 발생한다면 FEFU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되었을 것입니다. 다시 확인해보려면 F5키를 눌러 이 페이지를 다시 불러오시기 바랍니다.

 

익스플로러 10 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페이지 멈춤 오류 발생!!!

블로그를 방해(오류 유발)하는 특정 애드센스 광고 차단하기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