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이용해 모처럼 슬라이드 동영상을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슬라이드 동영상을 만드는 유틸리티들은 예전부터 많이 사용봤기 때문에 프로그램 사용방법은 쉽게 습득할 수 있었지만, 가장 큰 문제는 역시 지금 같은 고화질 시대에 맞는 고화질 슬라이드 동영상을 만들 수 있느냐 하는 점이었습니다.

 

그래서 유튜브의 동영상 편집기를 비롯해 여러 종류의 프로그램으로 이미지 슬라이드 동영상을 만들어봤지만, 역시 고화질의 이미지 상태를 유지하며 슬라이드 동영상을 만드는 프로그램은 찾아보기 쉽지않았습니다.

제가 살펴본 여러가지 이미지 슬라이드 동영상을 만드는 유틸리티 중에 가장 나은 화질을 자랑하는 것은 '무비 메이커'였습니다. (추후에 더 좋은 프로그램을 찾게 되면 다시 글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무비 메이커 <-- 다운 받으러가기

 

윈도우 '무비 메이커'는 윈도우 XP 시절에는 기본적으로 설치된 프로그램이었지만, 윈도우 7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에 접속해 직접 다운받아야 합니다. 다운받는 과정에서 [약관 동의]에 관한 내용이 나오는데, 혹시 결제와 관련된 부분이 있을까 싶어 열심히 읽어봤지만 모든 약관이 그렇듯 장황한 설명은 나를 지치게 만들고 말았습니다.

결제 수단 등을 선택하는 것이 없으니 [약관 동의]를 선택해 프로그램을 설치해도 아무 이상이 없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무비 메이커'를 이용해 이미지 슬라이드 동영상을 만드는 것은 별로 어렵지않으니 사용법은 설명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고화질 저장을 지원하는 윈도우 '무비 메이커'

 

아래는 알씨를 이용해 이미지 슬라이드 영상을 만드는 과정에 나타난 화면입니다. 알씨의 경우는 최고 800×600 (4:3고화질) 까지만 지원하고, 저장 동영상 파일의 확장자가 WMV라 상대적으로 화질이 떨어집니다.

 

▲ 알씨의 '동영상 만들기' 화질

 

모니터의 해상도가 높아지고 디지털 사진들이 고화질로 변하고 있으니, 이것들을 이용해 슬라이드 동영상을 제작하는 프로그램도 그기에 맞게 변해갈 것입니다.

 

윈도우 무비 메이커(Windows Movie Maker)로 제작된 고화질 이미지(사진) 슬라이드쇼 동영상들

 

프리미어나 기타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은 사용해보지 않았지만, '무비메이커' 정도면 사진을 이용해 고화질 슬라이드 동영상을 만드는데 어느 정도 만족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무비 메이커 - 김천시 성내동 충혼탑, 충의문, 벚꽃 (1080p)

 

 

무비 메이커 - 슬라이드 이미지 동영상 (1080p)

 

 

알씨 - 슬라이드 이미지 동영상 (800×600)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