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종 : 옵티머스 G 프로

옵티머스 G 프로라는 말을 참 오랜만에 사용합니다. 처음 블로그를 시작할때 옵티머스 G 프로에 관한 글로 시작했는데, 기능을 어느 정도 익히다보니 자꾸 다른 주제로 글을 쓰게 되네요. 옵티머스 G 프로를 구입하게 된 주요 이유 중 하나였던, 사진 촬영과 동영상 촬영에 관한 집중 탐구가 이뤄져야 하는데... 햇빛이 너무 강렬해 사진 찍기가 힘들고 또 그럴싸한 경치를 찾지 못해 아직 제대로 촬영을 못해봤습니다. 촬영을 많이 해봐야 옵티머스 G 프로의 진정한 가치를 알 수 있을텐지 그러지 못해 못내 아쉽습니다.

 

잡설은 이제 그만하고 Q버튼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Q버튼은 옵티머스 G 프로의 왼쪽 측면상단에 있는 버튼입니다. 볼륨버튼 위에 있는 버튼이죠. Q버튼을 누르면 설정해둔 앱이 바로 실행되는 편리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Q버튼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바탕화면(배경화면)에 있는 [ 설정 ] 버튼을 눌러 [ Q버튼 ] 으로 들어갑니다. [ Q버튼 ] 메뉴에서 바로가기를 터치해 Q버튼으로 실행하길 원하는 앱을 선택합니다. Q버튼으로 사용하면 좋은 앱은 잠깐씩 자주 사용하게 되는 앱이 좋습니다. 저는 주로 계산기나 다음사전을 선택합니다. 이 두 앱은 필요할 때 잠깐 쓰는 경우가 많아 Q버튼으로 등록해두면 아주 편리합니다.

 

 

Q버튼 바로가기에 원하는 앱이 선택되었다면 [ 설정 ]을 빠져나가 Q버튼을 눌러봅니다. Q버튼으로 선택한 앱이 바로 실행됩니다. 몰라도 별로 불편한 것은 없지만 알아두면 아주 편리한 기능이 바로 Q버튼 기능입니다.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