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월화드라마 '라이어게임' 1회가 2014년 10월 20일 월요일 23시에 첫방송되었습니다.

미처 방송을 보지는 못했지만 소재가 상당히 흥미로워 공개된 동영상 클립과 하이라이트 영상, 홈페이지 내용을 통해 드라마 '라이어게임'을 조금 살펴보려고 합니다.

 

 

길거리에서 우연히 만난 할머니가 맡긴 가방 안에 든 5만원권 100장 묶음 100개. 그 가방 안에는 바로 현금 5억원이 들어있었습니다.

가방을 맡긴 할머니는 가방을 찾으러오지않고 가방 안에 든 거액의 돈을 본 주인공 남다정(김소은 분)은 결국 그 가방을 갖고 싶은 욕심이 생깁니다.

 

 

부모님이 남긴 어마어마한 사채 빚더미에 시달리며 25세가 된 지금, 휴학을 하고 아르바이트로 전전하는 그녀에게 현금 5억원은 고단하고 괴로운 현실을 벗어날 수 있는 물건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결국 5억원을 주인에게 돌려주기로 마음먹고 경찰서로 향하는데, 사실 이 5억원은 TV쇼 라이어게임 참가자를 뽑기위한 테스트였던 것입니다. 

 

 

'라이어게임'을 만들어 낸 인물은 바로 강도영(32, 신성록 분)입니다.

강도영은 '지는 승부는 하지 않는다'를 모토로 하는 국내 최고의 애널리스트로, 시청률 부진과 심각한 경영난으로 부도상태에 놓인 JVN 방송국의 경영 컨설팅을 의뢰받아 '라이어게임'을 직접 기획하고 외국계 기업 L컴퍼니의 투자를 통해 100억대의 제작비가 드는 '라이어게임'의 쇼 호스트로 진행까지 겸하게 됩니다.

 

 

하우진(28, 이상윤 분)전직 서울대 응용심리학과의 최연소 교수였지만 어머니가 운영하는 복지재단이 주가조작 세력의 작전에 이용당해 파산하고 어머니가 투신 자살한 뒤, 어머니의 복수를 하고 교도소에 수감되었다가 출소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 앞에 나타난, 어리석을 정도로 거짓말을 하지못하는 남다정(김소은 분)을 만나면서 '라이어게임'에 뭔가 모르는 음모가 도사리고 있음을 감지하며 '라이어게임'에 참여하게 됩니다.

 

( 이미지 및 동영상 출처 : 라이어게임 )

 

tvN드라마 '미생'에 이어서 '라이어게임'이 상당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라이어게임'은 카이타니 시노의의 동명 만화를 원작으로 한 드라마로, 게임에 리하면 100억원의 상금을 타게되지만 패배하면 거액의 빚을 지게 되는 게임(원작과는 조금 다른 것으로 보입니다)에 참가하는 사람들과 그 게임 속에 감춰진 음모(?)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라이어게임'은 상당히 흥미로운 소재를 바탕으로 인물들의 심리를 잘 담아낸 드라마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라이어게임 < 하이라이트 영상 >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