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는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으로 곰플레이어를 주로 사용했지만 요즈음에는 다음 팟플레이어를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많은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들이 크게 차이가 없고 기능도 비슷하니 하나의 동영상 재생 플레이어만 사용해도 불편할 일은 거의 없습니다.

이번에 살펴볼 내용은 다음 팟플레이어 재생 화면에 자막이나 파일명, 재생 시간 등의 메시지를 나타나게 하는 기능에 관한 것입니다. 기본값으로 설정하면 전혀 손댈 필요가 없는 부분이지만 조금 변화를 주고, 간혹 이 부분이 변경되어 찾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이렇게 짧게 기록해 봅니다.

 

 

1. 다음 팟플레이어 프로그램을 실행시킨 화면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나타난 팝업 메뉴에서 <환경 설정>을 클릭합니다.

2. 그리고 [환경 설정] 팝업창이 나타나면 '기본' 메뉴 앞의 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가 로 바뀌면서 서브 메뉴가 나타날 것입니다.

3. 이 서브 메뉴의 <메시지>를 클릭합니다.

4. <메시지> 탭에서 '재생 정보를 화면에 표시'를 선택하고 적용(혹은 확인)을 누르면 다음 팟플레이어 화면에 적용된 메시지가 나타날 것입니다.

'재생 정보 표시 설정' 위와 아래의 각각의 항목에서 글자 크기, 글자 위치, 글자색, 표시할 이름이나 재생 시간 등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  화면에서 설정이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확인해 보려면 '재생 정보를 화면에 표시' 체크를 해제했다가 다시 선택하면 됩니다.  

5. 만약 설정이 잘못되었고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환경 설정] 창 왼쪽 아래에 있는 <초기화>를 클릭하면 다음 팟플레이어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