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풀뷰어(BeautifuViewer 1.0)는 티스토리 블로거 띠깜 님이 만든 프로그램으로, 바탕화면에 여러 장의 사진을 깔끔하게 띄워놓을 수 있는 유틸리티입니다.

이 유틸리티를 사용 가능한 운영체제는 윈도우 XP, 윈도우 비스타, 그리고 윈도우 7이라고 합니다. (윈도우 8.1도 사용 가능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띠깜의 뷰티풀뷰어 다운로드 ☞ http://ddiggam.tistory.com/168

위의 링크 페이지로 가면 설치 파일을 다운 받아서 뷰티풀뷰어(BeautifuViewer 1.0)를 컴퓨터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알림 영역에 뷰티풀뷰어 아이콘이 등록되는데, 이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면 바탕화면에 띄울 사진을 선택하는 <열기>창이 나타납니다.

이곳에서 바탕화면에 띄울 이미지(사진)를 선택하면 됩니다.

 

 

원하는 이미지(사진)를 반복적으로 열어서 바탕화면에 여러 장의 이미지를 띄울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이미지를 선택한 뒤 이미지 왼쪽의 슬라이드 바로 이미지의 투명도를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미지를 닫을 때는 오른쪽 위의 X 표시를 누르면 되고, 이미지 크기를 조절하려면 사진 모서리에 마우스 포인트를 위치시키고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눌러 이미지를 늘이거나 줄이면 됩니다. 

 

 

알림 영역에 있는 뷰티풀뷰어 아이콘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르면 여러 선택 메뉴가 나타납니다.

 

 

화면 잠금을 선택하면 이미지 위에 마우스 포인트를 올려놓더라도 이미지가 잠겨 이미지를 컨트롤하지 못하게 됩니다.

다른 메뉴들은 무슨 뜻인지 쉽게 알테니 추가 설명을 하지 않겠습니다.

 

저는 바탕화면을 거의 보지 않고 프로그램 창을 주로 띄워놓기 때문에 이 유틸리티를 이용해 사진을 띄워놓는 일은 거의 없지만, 바탕화면을 많이 보게 되는 분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프로그램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알차고 깔끔한 프로그램을 제작해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신 띠깜 님의 헌신과 노력에 고마움을 전합니다.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