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7의 '기본 프로그램 설정'은, 파일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나타난 팝업 메뉴에서 [연결 프로그램]의 서브 메뉴에 있는 <기본 프로그램 선택>에서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제어판의 [프로그램 - 기본 프로그램 - 기본 프로그램 설정]으로 들어가면 한꺼번에 손쉽게 기본 프로그램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설치하는 프로그램 대부분은 자신이 기본 프로그램이 되어 사용자들의 사랑을 독차지하기 위해 무척 노력하는데, 그때문에 갑자기 기본 프로그램이 바뀌어서 번거로운 경우도 가끔 있습니다.

 

 

제어판의 [기본 프로그램 설정]에는 이미지 뷰어, 음악 재생 플레이어, 동영상 재생 플레이어, 브라우저 등 윈도우 시스템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멀티미디어 콘텐츠을 실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나타납니다.

 

이곳에서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이 프로그램을 기본 프로그램으로 설정'으로를 클릭하면, 이 프로그램이 기본 프로그램으로 설정되고 관련 파일을 더블 클릭할 때마다 설정한 프로그램이 실행될 것입니다.

 

'이 프로그램에 대한 기본값 선택'으로 들어가면 프로그램과 연결할 파일 확장명을 개별적으로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프로그램과 파일 연결이 잘못되었을 때는 파일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연결 프로그램]을 설정하는 방법이 쉬운 방법이기는 하지만, 제어판의 [기본 프로그램 설정]에서 한꺼번에 기본으로 연결할 프로그램을 설정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