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화(同期化, synchronization)는 작업들 사이의 수행 시기를 맞추는 것(출처: 네이버 국어사전)으로, 스마트폰이 보편화되면서 많이 사용하는 말입니다.

동기화를 통해 주소록이나 전화 번호 등을 하나의 계정에 맞춰놓으면 이 계정을 이용해 언제든지 새로운 데이터로 일치시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구글 플러스나 구글 드라이브 등에 데이터 자동 동기화를 시켜놓으면 모바일 데이터 사용이 급증하거나 불필요한 사진을 공개하게 되는 결과를 가져올 수도 있으니, 사용하지 않는 서비스는 동기화를 시키지 않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글 플러스, 지메일 등 구글(Google) 서비스 동기화 설정하기  

(LG 옵티머스 G Pro, 안드로이드 킷캣)

 

구글 동기화 설정을 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면 됩니다.

스마트폰에서 [설정]을 선택하고 <계정 및 동기화>로 들어갑니다.

- 이곳에서 '데이터 자동 동기화'는 체크하지 말아야 모바일 데이터를 이용한 자동 동기화로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이 급증하는 실수를 저지르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계정 및 동기화>에서 'Google'을 선택하면 구글 계정이 나타나는데, 계정에서 자신의 계정 '****@.....'을 터치하면 '설정' 화면이 나옵니다.

이곳에서 구글 서비스들의 개별 항목별로 동기화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그럼, 동기화를 할 수 있는 구글 서비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크롬, 지메일, 구글 플레이 무비, 구글 플레이 북, 구글 피트니스 데이터, 구글 플러스, 구글 플러스 사진, 구글 플러스 업로드, 구글 드라이브, 메모, 사용자 세부정보, 앱 데이터, 주소록, 캘린더 등입니다.

제가 설치한 쏠캘린더, Picasa Web Albums도 구글 계정 동기화 설정에 추가되어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