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앱,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앱 순위 1위..... 어찌 이런 일이!!!

 

2016년 6월 16일 목요일,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앱 순위 1위에 오른 앱은 바로 '다음 앱'입니다.

 

▲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앱 순위, 2016년 6월 16일

 

2016년 6월 15일 수요일 아주경제 <"다음앱 깔면 이모티콘 드려요" 카카오, 개편한 '다음' 밀어주기>( http://www.ajunews.com/view/20160615120151631 )라는 뉴스 기사에서 "다음 앱이 ISO(애플) 기준 인기차트 1위를 기록했다"는 기사를 보기는 했지만, 당일 '다음 앱'이 구글 플레이스토에서는 별다른 순위 변화를 보이지 않았기 때문에, '다음 앱'이 6월 16일 목요일에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앱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할지는 미처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다음 앱'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앱 1위에 오르게 만든 것은 바로 카카오톡의 '한정판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 100% 증정!' 이벤트 덕분이었습니다.

 

▲ 다음 앱 개편기념 이벤트

 

카카오톡에서 지난 달(?)에 비슷한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카카오내비와 카카오플레이스가 갑자기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앱 상위권에 오르는 것을 보긴 했지만, 항상 20위권 밖에서만 있던 다음 앱이 이렇게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앱 1위가 될 줄은 미처 몰랐습니다.

 

국내에서 카카오톡의 힘이 대단하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되는 사건입니다.

 

다음은 카카오와 합병하고 나서 점점 위축되고 홀대받으며 서비스들을 중단하기만 했지, 새롭게 도약하며 서비스를 발전시킬 기회를 거의 가지지 못했습니다.

 

카카오와 포털 다음이 발전하려면, 카카오가 다음 서비스들을 카카오 서비스 내부로 무리하게 흡수하려고 하지 말고, 페이스북이 인스타그램을 대하는 것처럼 평형을 유지하면서 서로의 장점을 발전시켜 나가야 할 것입니다.

그래야 카카오 서비스와 다음 서비스의 미래가 보장될 것입니다.

 

2016년 6월 16일 목요일 뉴스 기사에 다음 tv팟과 카카오tv 통합에 관한 뉴스 기사가 있었는데, 다음 서비스를 발전시킬 수 있는 중요한 서비스 중의 하나인 다음 tv팟이 카카오tv의 뱃속에서 그냥 소화되지 않을지 조금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카카오가 O2O 서비스에 지나치게 집착하기 보다는 다음 tv팟 라이브 방송 등 성장 가능성이 높고 미래 가치가 있는 다음 서비스들에도 적극적으로 투자를 하고 발전시켜 나가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그렇게 하지 않는다면 제가 가지고 있는 얼마 되지 않는 카카오 주식도 미래에는 동전주가 될지도 모를 일입니다ㅠㅠ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