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휴면 정책 (3개월, 1년) 및 휴면 아이디 재사용 신청을 통한 휴면 아이디 해제

 

다음에 1년 동안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다음 아이디는 휴면 상태로 전환되는데, 휴면 상태로 전환되기 1개월 전에 아래와 같은 안내 이메일이 전송됩니다.

다음 고객센터 휴면 아이디에 관한 설명을 보면 아래와 같이 되어 있습니다.

Daum 사이트에 오랫동안 로그인하지 않으면, 해당 아이디는 휴면 처리가 됩니다.
서비스 약관 내용에도 표기된 것처럼, 기간에 따라 메일 수신 차단 및 아이디가 삭제될 수 있습니다.

◆ 1차 휴면정책 안내
: 3개월 (90일) 동안 한번도 로그인 하지 않은 회원
: 수신메일 차단 및 반송 (단, 기존 메일은 그대로 보관됨)
=> 이후 다시 로그인을 하게되면, 새로운 메일부터는 수신이 가능합니다.

◆ 2차 휴면정책 안내
: 1년 (365일) 동안 한번도 로그인 하지 않은 회원
: 휴면 아이디로 전환된 Daum 회원의 개인정보는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되며
별도로 보관되는 기간 (4년) 내에 언제든지 웹상에서 재사용 신청이 가능합니다.

별도로 보관되는 기간 내에 휴면 아이디 재사용 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메일 계정 초기화 (기존 수신된 모든 메일이 삭제됨) 및 아이디 삭제가 이루어집니다.

 

과거에는 3개월 (90일) 동안 다음에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로그인을 할 때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되고

본인확인을 거쳐 휴면 아이디 해제를 했었지만  

지금은 3개월 동안 로그인을 하지 않았더라도 1년이 지나지 않았다면, 로그인만으로 다음 아이디를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물론 3개월 동안 그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지 않았을 경우  

1차 휴면정책에 의해 아이디와 연결된 이메일 주소의 다음 메일 수신은 되지 않습니다.

▲ 1차 휴면정책에 해당하는 아이디와 연결된 이메일 주소로 이메일을 보냈을 때

반송된 이메일(Returned mail)

 

다음 카페를 살펴보면

1차 휴면정책에 해당하는 아이디를 가진 카페 회원의 경우

여전히 카페 회원으로 존재하기는 하지만

카페에서 [메일 보내기]를 하더라도 '편지보내기' 에러가 나타나고

[쪽지 보내기]에서는 아래와 같이 개인쪽지 수신 설정에서 쪽지 수신설정을 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원래는 다음 휴면 아이디 해제 과정(본인확인 인증)에 관한 것을 기록으로 남겨두기 위해 로그인을 한 것이지만, 로그인한 다음 아이디가 다음 1차 휴면정책 상태인 까닭에 본인확인 인증으로 재사용 신청을 하는 과정에 관한 것을 자세하게 기록할 수는 없었습니다.

 

다음 2차 휴면정책에 의해 휴면 아이디로 완전히 전환된 상태라면, 4년 이내에 그 아이디로 다음에 로그인을 한 후 휴대폰 등을 통해 본인확인을 하고 재사용 신청을 하면 될 것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