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14일 화요일 다음 메일 서비스 장애, 다음의 현재와 미래를 생각하다!

 

2017년 3월 14일 화요일 오전 11시 30분 정도에 다음 메일에 접속했는데 아래와 같은 안내가 나타났습니다.

 

다음 메일 서비스에 문제가 생겼지만 긴급 점검으로 금방 문제를 해결할 것으로 생각했는데, 점검 시간을 보니 3월 14일 화요일 오전 10시 25분부터 12시 59분까지 2시간이 넘는 시간 동안 점검을 진행한 것으로 나왔습니다.

 

다음의 시작으며 기본적인 서비스인 다음 메일에서 많은 사람들이 업무 등의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이런 중요한 시간대에, 2시간 넘게 다음 메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었던 것은 다음 메일의 신뢰를 떨어뜨리는 아주 심각한 문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카카오가 통합을 한 후에 불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다음 서비스들을 종료하는 것은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었지만, 새로운 서비스로 영역을 확장하면서 기본적이고 핵심적인 다음 서비스들을 너무 방치하는 것이 아닌지 걱정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카카오톡이라는 메신저가 사라져도 대체할 수 있는 수단들은 얼마든지 있지만, 포털 다음이 이용자들의 외면을 받아서 사라진다면 대한민국 인터넷 세상의 미래는 어두울 수 밖에 없습니다. 

 

'2017년 3월 14일 화요일 다음 메일 서비스 장애'는 카카오와 통합한 이후 방치되는 듯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다음을 향한 경고라고 생각하고, 남아있는 다음의 서비스들을 기본부터 철저하게 점검하고 계속 발전시켜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