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이 가입한 요금제 상품에 따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은 다른데, (데이터 무제한 상품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매월 정해진 기본 무료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을 초과해서 사용하게 될 때 초과 사용한 만큼 모바일 데이터 사용 요금을 추가로 지불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데이터 사용 제한 설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 경고, 데이터 사용 한도 제한

 

스마트폰 홈 화면의 [설정]으로 들어가서

'네트워크'의 모바일 데이터를 선택하고

ON으로 모바일 데이터를 켠 후

'데이터 사용 제한'을 선택한 상태에서

<한도>라고 되어 있는 부분의 선을 자신이 가입한 요금제 상품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보다 낮은 수준으로 조정합니다.

위와 같이 설정하면 지정한 한도만큼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할 경우 모바일 데이터 연결 사용이 중지됩니다.

<한도>는 휴대폰을 기준으로 데이터 사용량을 측정하는 것으로 이동통신사에서는 사용량을 다르게 계산할 수도 있으므로 한도를 최대한 낮춰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는 모바일 데이터에서 설정한 데이터 사용 한도를 초과할 때 나타나는 메시지로, 모바일 데이터 사용 한도를 높이지 않게 되면 모바일 데이터를 ON으로 켠 상태라도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 해당 월에 정한 무료 모바일 데이터 사용 한도를 초과한 상태이고 추가로 모바일 데이터 사용 요금을 지불할 생각이 없다면 모바일 데이터는 OFF 상태로 꺼두면 됩니다.

 

LG유플러스 장기 고객이라면 무료로 제공되는 데이터2배쿠폰을 사용하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LG유플러스 장기고객혜택 데이터 혜택 中 데이터 2배 쿠폰(기본 데이터 100% 충전) 사용하기

 

<참고>

데이터 사용량 경고는 데이터 사용량이 경고 수준을 넘으면 사용 경고를 표시하는 것으로, '데이터 사용량 경고'와 '데이터 사용 제한' 상태가 되면 스마트폰 알림이 나타나게 됩니다.

 

위의 내용은 LG V10 LG유플러스 스마트폰을 기준으로 설명한 것으로 스마트폰에 따라 화면 설정 부분이 조금 다를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