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뷰(텍스트뷰어), 문자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TTS 앱

 

텍뷰(TekView; 텍스트뷰어)는 무협지, 또는 소설 같은 텍스트 파일(.txt)을 불러온 후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능이 있는 TTS(Text To Speech) 앱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ptculi.tekview&hl=ko

 

텍뷰(TekView)를 설치하고 실행하면

'보던 파일 열기', '다른 파일 열기' 화면이 나타나는데

원하는 형태를 체크하고 [확인]을 누른 후에

텍스트(.txt) 파일을 불러옵니다.

 

텍스트 파일이 화면에 나타나면

왼쪽 상단에 있는 점 세 개가 있는 아이콘을 터치하고

화면 하단에 관련 메뉴가 나타나면

그곳에 있는 메뉴에서 원하는 기능을 선택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텍뷰 메뉴와 기능>

1. 파일 열기 : 파일을 불러옵니다.

2. 페이지 이동 : 특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3. 읽어주기 : 이 앱의 가장 핵심적인 기능으로, 문자를 음성으로 읽어줍니다.

읽어주기 상태에서 오른쪽 하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터치하면

'한글만 읽어주기', '시스템 속도 사용'(읽는 속도) 등의 옵션을 선택할 수 있고

외국어 텍스트 파일의 경우 해당 언어를 선택하고 그 언어로 읽어주기를 할 수 있습니다.

4. 자동 스크롤 : 화면 글자를 스크롤하는 설정으로 '페이지 스크롤', '라인 스크롤', '픽셀 스크롤' 방식을 선택하고, 속도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5. 북마크 : 나중에 특정 부분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표시를 해두는 기능입니다.

6. 더 보기 : 다양한 추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더보기]를 터치하고 [설정] 메뉴로 들어가면

'폰트 선택', '제목 크기', '글자 크기' 줄 간격'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텍뷰(TekView)에서 가장 핵심적인 기능은 파일을 불러온 후 [읽어주기]를 터치해서 문자를 음성 언어로 읽어주는 것으로, 앱을 사용하는 방법은 대단히 간단합니다.

 

텍뷰(TekView)는 현재 읽어주는 음성 언어 목소리가 하나 뿐인데 다른 음성 언어 목소리가 추가되고, 읽어주기를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다면 대단히 멋진 TTS 앱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