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 버전 이상의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화면 오버레이 감지됨"(이 권한 설정을 변경하려면 먼저 설정>앱에서 화면 오버레이를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해야 합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난다면, 다음과 같은 순서로 문제를 해결하면 됩니다.

 

스마트폰 화면 오버레이 감지됨 메시지 문제 해결 방법

 

스마트폰 홈화면의 [설정]으로 들어가서

'일반'의 [앱]을 선택하고

'앱'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점 세 개가 있는 더보기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아래에 메뉴가 나타나면 [앱 설정]을 터치하고

'앱 설정'에서 <다른 앱 위에 표시> 항목을 선택합니다.

 

<다른 앱 위에 표시>에 있는 앱 이름 아래를 보면 예, 아니요라는 표시가 있는데, '예'는 '다른 앱 위에 그리기 허용'이 ON 상태인 것이고, '아니오'는 '다른 앱 위에 그리기 허용'이 OFF 상태인 것입니다.

따라서 '예'라고 표시된 앱들을 하나씩 OFF로 설정하면서 오버레이 감지됨 메시지가 나타나는지 살펴보면 됩니다.

 

위의 과정을 진행할 때는 '예'라고 표시된 모든 앱들을 OFF로 설정하지 말고, 스마트폰에 기본으로 설치된 앱들을 제외한 앱들 중에서 화면 오버레이 발생 앱을 먼저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 앱으로는 CM Locker, 헬로펫, 스위드와이파이, 블루스크린필터, DU 스피드부스터, 블루라이트, 스위패드, EASY 필터, 현재시간 항상 보기, 클린마스터, 블루라이트스크린, 버즈런처, 블루라이트 차단 어플, AirDroid, AZ Screen Recorder, 제스처 어플, 도돌런처, TVING, shut app, 배터리세이퍼 등이 있습니다.

 

위의 내용은 LG전자 V10 스마트폰을 기준으로 설명한 것으로, 삼성전자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면 [앱스 > 설정 > 애플리케이션 관리 > 더보기 > 다른 앱 위에 표시되는 앱 > 앱]의 순서로 들어가서 관련 부분을 살펴보고 설정하면 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