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 사이트에서 다양한 언어로 번역하기 및 특정 사이트 번역하기

 

구글 번역 홈페이지( https://translate.google.com )로 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1. 왼쪽에 있는 빈 칸에는 번역할 내용을 직접 입력하거나 관련 내용을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합니다.

2. 입력한 내용의 언어가 제대로 감지되지 못했을 때는 '언어 감지' 옆의 ▼를 클릭하고 언어를 선택하면 됩니다.

3. 일본어나 중국어 등을 직접 입력할 때는 빈 칸 아래에 있는 연필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글자를 직접 입력하고 아래에 나타난 글자를 선택하면 됩니다.

4. 글자를 입력한 상태에서 아래에 있는 스피커 모양의 듣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언어의 음성 듣기가 가능합니다.

5. 오른쪽에 있는 화면에서는 번역 결과를 보여주는데, 특정 언어로 번역할 때는 ▼ 아이콘을 클릭하고 번역할 언어를 선택하면 됩니다. (오른쪽 번역 결과 아래에 있는 스피커 모양의 듣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번역한 결과의 음성 듣기를 할 수 있습니다.)

6. 번역한 결과를 다른 곳에 붙여넣기를 하려면 그 부분을 블록을 씌워 복사하면 됩니다.

 

구글 번역은 입력한 내용을 번역하는 것 뿐만 아니라 특정 홈페이지나 특정 페이지를 그대로 번역할 수도 있습니다.

 

특정 홈페이지나 특정 페이지를 그대로 번역하려면 왼쪽에 있는 빈 칸에 홈페이지 주소, 또는 특정 페이지 주소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있는 에서 번역할 언어를 선택한 후 [번역하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며 사이트 번역이 됩니다.

※ <번역>의 도착어 를 클릭하고 다른 언어로 번역할 수도 있습니다.

※ 구글 번역 오른쪽 상단에 있는 <보기>에서 [원본]을 선택하면 번역한 언어가 아닌 원본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구글 번역 기술이 과거보다는 많이 발전했지만 아직 부족한 점들도 많이 있으니 번역 결과를 그대로 사용하는 것은 무리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대략적인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 참고용으로 사용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