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에 가입한 고객이라면 LG유플러스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무료 클라우드 서비스인 U+ Box (유플러스 박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U+ Box (유플러스 박스)는 기본 10GB를 제공하고, U+ 모바일 인증을 하게 되면 추가로 10GB를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 클라우드 서비스가 있어 무료로 50GB를 사용할 수 있었을 때는 U+ Box (유플러스 박스)를 사용할 생각을 전혀 하지 않았습니다.

 

다음 클라우드 서비스가 종료된 후에는 30GB를 무료로 제공하는 네이버 클라우드, 그리고 15GB를 무료로 제공하는 구글 드라이브를 사용하면서, 부족한 용량 때문에 다른 클라우드 서비스를 추가로 사용할 생각을 하게 되는 분들도 많이 계실 것입니다.

 

LG유플러스 20GB 무료 클라우드 서비스, U+ Box (유플러스 박스) 홈페이지,  U+ Box 앱 사용

 

<PC로 U+ Box (유플러스 박스) 홈페이지에서 클라우드 서비스 사용하기>

U+ Box 홈페이지( https://cloud.uplusbox.co.kr )로 가서 로그인을 합니다.

 

U+ Box 홈페이지에서 새로운 폴더를 만들거나 기존에 있는 폴더(PHOTO, MOVIE, MUSIC)에

파일들을 업로드하거나 저장된 파일들을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  사진/음악 클라우드는 용량 차감없이 파일(사진/음악)을 무제한 업로드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사진은 50MB 이하(고화질 이미지 압축 적용)인 경우 무제한, 음악은 100MB 이하 파일은 3만곡까지 용량 차감없이 저장 가능합니다. (50MB 초과하는 사진, 100MB 초과 또는 3만곡 초과하는 음악 파일은 용량이 차감됩니다)

 

<스마트폰에서 U+ Box 앱 사용하기>

스마트폰에서 U+ Box(클라우드) 앱을 실행합니다.

 

U+ Box 앱을 처음 사용할 때는

필수적 접근권한 안내에 나타난 부분(저장, 전화, 주소록, 캘릭더, SMS)을 허용하고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U+ Box 앱이 실행되고 화면이 나타나면

관련 메뉴로 들어가서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1. 모아보기

사진, 동영상, 음악, 문서 등 종류별로 정리된 파일들을 볼 수 있습니다.

 

2. 탐색기

탐색기는 새로운 폴더를 만들거나 삭제, 이름 변경 등의 작업을 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가장 핵심이 되는 부분입니다.

 

탐색기 오른쪽 하단에 있는 + 아이콘을 터치하면 나타나는 메뉴에서

올리기, 내리기, 올리기/내리기 목록, 공유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폴더 오른쪽에 있는 점 세 개가 있는 더보기 아이콘을 터치하면 나타나는 메뉴에서

내리기, 삭제, 이름변경, 복사, 이동 등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탐색기에서 '최신순'을 터치하고

최신순, 이름순, 크기순, 종류순, 중요표시순의 형태로

폴더나 파일들을 정렬해서 볼 수도 있습니다. 

 

3. 소식

새로운 소식을 표시하는 곳입니다.

 

4. 더보기

더보기에서는 설정, 폰백업/백업, 주소록, 내정보 등이 있습니다.

 

주소록에서는

연락처를 U+ Box 주소록에 올리거나 내려받기를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백업/복원에서는

스마트폰의 데이터, 미디어파일, 어플리케이션을 U+ Box에 백업하고 복원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