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 11. InPrivate 브라우징을 사용해 동일 사이트 2개 계정으로 로그인하기

 

다음은 한 사람의 정보로 최대 5개의 아이디를 만들 수 있고, 네이버는 하나의 전화번호로 최대 3개의 아이디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다른 사이트들 중에도 한 사람이 여러 개의 아이디를 만들 수 있도록 된 곳들이 많이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구글 크롬, 파이어폭스 등 여러 개의 브라우저를 설치했다면, 각각의 브라우저에서 동일한 사이트에 접속해 서로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 익스플로러 하나만 사용한다면, 동일한 사이트에서 2개의 다른 아이디로 로그인을 할 때 하나의 계정을 로그아웃 하고,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이럴 때는 InPrivate (인프라이빗) 브라우징을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 InPrivate 브라우징을 사용하는 방법 외에 다른 방법도 있긴 합니다.

InPrivate 브라우징 창을 추가로 열고, 두 개의 다른 다음 아이디로 다음 메일에 동시에 접속한 화면

 

'in private'은 '은밀히', '비공식으로'라는 뜻으로, InPrivate 브라우징 창을 사용할 경우 창을 닫으면 암호, 검색 기록 및 페이지 기록과 같은 정보가 모두 삭제됩니다. 

따라서 InPrivate 브라우징 창을 다시 실행하 바로 전에 사이트에 로그인을 했었더라도 다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 InPrivate 브라우징 상태로 실행된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은 주소창 앞에 'InPrivate'이라는 표시가 있습니다.

 

InPrivate 브라우징 창을 여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

작업표시줄에 있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팝업 메뉴가 나타나면 <InPrivate 브라우징 시작>을 선택합니다.

 

둘.

인터넷 익스플로러 오른쪽 상단에 있는 [도구] 아이콘을 클릭하고

아래에 나타난 메뉴에서 [안전 > InPrivate 브라우징]을 선택합니다.

 

셋.

단축키 Ctrl + Shift + P 를 사용해도 됩니다.

 

넷.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새 탭을 열고

화면 하단에 있는 <InPrivate 브라우징 시작>을 클릭합니다.

 

[도구 > 인터넷 옵션]으로 들어가서

[개인정보] 탭을 선택하고

'InPrivate 브라우징 시작 시 도구 모음 및 확장 프로그램 사용 안 함'을 체크한 후

[확인](또는 [적용])을 클릭해

InPrivate 브라우징 시작 시 도구 모음 및 확장 프로그램 사용을 하지 않도록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