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스마트폰 LG V10 화면 캡처 (Capture+, 버튼), 촬영 사진 동영상, 다운로드 파일 등이 저장되는 위치

 

1. LG V10 화면 캡처 (Capture+, 버튼)

 

1) 캡처+ (Capture+) : 스마트폰 화면 하단에 있는 Capture+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 상단 세컨드 스크린에서 √를 선택하고 Q메모+, 갤러리 메뉴가 나타나면, [갤러리]를 선택하면 화면이 캡처 저장됩니다.

Capture+ 아이콘을 사용해서 캡처한 이미지 파일들은 [Capture+] 폴더에 저장됩니다.

 

2) 버튼 사용 : 잠금/전원 버튼과 볼륨(-) 버튼 아래쪽 부분을 동시에 약 2초 정도 누르면 화면이 캡처됩니다.

스마트폰 버튼을 눌러서 캡처한 이미지 파일들은 [DCIM > Screenshots] 폴더에 저장됩니다.

 

3) Capture+ 아이콘과 버튼을 눌러서 캡처한 이미지 파일들은 확장자가 PNG인데, 버튼을 사용해서 캡처한 이미지는 Capture+ 아이콘을 사용해서 캡처한 이미지보다 세로 부분이 더 넓습니다.

Capture+ 아이콘을 사용해서 화면 캡처를 할 때는 Capture+ 아이콘이 있는 하단 부분은 캡처가 되지 않습니다.

Capture+ 아이콘으로 캡처한 이미지의 크기는 1440 × 2392 이고, 버튼을 사용해서 캡처한 이미지의 크기는 1440 × 2560 입니다.

 

2. LG V10 스마트폰에서 촬영한 사진이나 동영상 파일이 저장되는 폴더는 [DCIM > Camera] 폴더입니다.

 

3. LG V10 스마트폰에서 다운받은 파일이 저장되는 폴더는 보통 [Download] 폴더인데, 사용하는 앱에 따라 다운받은 파일이 저장되는 폴더가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4. 다음 카페 앱에서 저장한 이미지 파일은 [daumcafe] 폴더에 저장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