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배터리 소모가 심할 때 원인을 찾고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LG V10 스마트폰 배터리 상태 확인

 

2주 전부터 LG V10 스마트폰을 꺼둔 상태에서도 배터리 소모가 많이 발생해 충전을 자주 해야 했습니다.

그래서 최근에 설치한 앱들을 모두 삭제하고, 스마트폰을 끈 상태에서 배터리를 조금씩 소모할 것으로 생각되는 앱들도 삭제하면서 증상을 살펴봤지만 전혀 변함이 없었습니다.

▲ AccuBattery 앱에서 확인한 배터리 수명과 사용 시간에 따른 배터리 소모 현황 - 화면이 켜져 있던 시간이 1분 밖에 되지 않았는데도, 2시간이 조금 넘은 시간 동안 배터리가 14%나 소모되었습니다.

 

탈착식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는 LG V10 스마트폰에서 배터리를 분리했다가 다시 장착하고, 여분으로 가지고 있던 배터리로 교체하기도 했지만, 배터리가 급격하게 소모되는 현상은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OS를 안드로이드 7.0 누가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면 조금 나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으로, 그동안 미뤄뒀던 OS 업그레이드도 했지만 전혀 나아지지 않았습니다.

 

<참고> 

스마트폰 화면을 끈 상태에서도 배터리 소모가 많아졌을 때 살펴봐야 할 것들

Accu​Battery 배터리 앱 - 배터리 수명을 보호하고, 사용량 정보를 표시하며, 배터리 용량 (mAh) 을 과학적으로 측정

 

마지막으로 해볼 수 있는 방법은 공장 초기화를 하는 것이었기에 중요한 데이터들을 백업한 후 공장 초기화를 했습니다.

그랬더니 배터리가 소모되고 방전되는 시간이 급격하게 줄었습니다.

 

그동안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설치했던 많은 앱들과 앱들을 삭제한 후에 남은 찌꺼기들이 배터리를 많이 소모하게 만든 것이었습니다.

 

 < LG V10 스마트폰 배터리 상태 확인 >

LG V10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배터리 상태를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전화 아이콘을 터치하고

[다이얼]에서

*#546368#*600#

을 입력합니다.

 

2. HiddenMenu가 나타나면
SVC Menu를 터치하고
다음 메뉴에서 Battery Test를 선택합니다.

 

3. 그리고 다음 화면에서 Charging Test를 터치하고
Power 화면이 나타나면
Battery Log Save On/Off 앞에 있는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4. Time, Voltage(mV), Temp(c), Health, Status 등 배터리 관련 정보에서

Health 부분이 괜찮은 상태(Good)인지 확인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