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낱말, 문장 등)을 소리 나는 대로 영어 (로마자)로 바꿔주는 사이트

 

유튜브 동영상이나 특정 블로그, 혹은 SNS에서

외국인들에게 한글 발음 그대로를 소리 나는 대로 영어로 알려주고 싶다면

LEXILOGOS닷컴 홈페이지 아래 링크 페이지로 가면 됩니다.

https://www.lexilogos.com/keyboard/korean_conversion.htm

 

위의 사이트에서 한글을 소리 나는 대로 변환할 때는

화면 왼쪽 <Type or paste a text in Korean alphabet 한글> 아래에 있는 칸에

글자를 입력, 혹은 복사-붙여넣기를 하면 됩니다.

그러면 오른쪽 <Result in Latin alphabet: > 부분에

영어(로마자)로 한글 발음을 변환한 내용이 나타납니다.

 

아래는 위의 사이트에서 한글을 소리 나는 대로 변환한 것입니다.

발음이 어려운 낱말은 어색한 부분도 있지만 대체적으로 무난하게 변환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 annyeonghaseyo
바람이 불어오는 곳 → barami bureooneun got
2018.6.12 북미정상회담 → 2018.6.12 bukmijeongsanghoedam
샤방샤방 → syabangsyabang
아 옛날이여 → a yesnariyeo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