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극장 '달콤쌉싸름한 우리들의 여름', 이인욱, 김정아 씨 가족의 특별한 일상, 그리고 수제 카카오 카카오패밀리 제주 블로그 주소

 

2018년 7월 23일 월요일부터 7월 27일 금요일까지 방송될 예정인 KBS1TV 인간극장 '달콤쌉싸름한 우리들의 여름' 편은, 제주도에 살고 있는 이인욱, 김정아 씨 부부 가족의 이야기입니다.

 

제주도에 자전거 여행을 온 서울 청년 이인욱 씨는 우연히 제주도 아가씨 김정아 씨를 만나 운명적인 사랑을 느꼈고, 서울과 제주도라는 거리 때문에 채 열 번도 만나지 못했지만 한 시라도 더 빨리 보고 싶어 27살에 결혼을 했습니다.

 

대기업에 다녔던 이인욱 씨는 과다한 업무로 삶에 지쳐갔고, 부부는 일상 탈출을 꿈꾸며 과테말라로 떠났는데, 남미에서 진행하던 사업이 무산되면서 부부는 갈 길을 잃었습니다.

이때 현지인들이 건네준 '카카오'를 통해 새로운 목표를 찾아 앞으로 나갈 수 있었습니다.

 

넷째 아이를 출산하러 친정집인 제주로 돌아왔다가 그 사이에 다섯째까지 생기면서 제주도에 눌러앉은 이인욱(42), 김정아(41) 씨 부부.

부부는 마야 현지인들에게 기술을 배우고, 오지를 찾아가 최상의 카카오 열매를 찾아 손수 까고 볶고 48시간을 녹여 초콜릿을 만들어온 지 벌써 5년째로, 부부가 운영하는 수제 카카오 가게 이름은 '카카오패밀리'입니다.

 

이인욱, 김정아 씨 부부의 카카오에 대한 사랑도 인상적이지만, 카카오를 수확하는 농민들의 열악한 노동환경과 노동에 대한 정당한 댓가를 생각하며, 과테말라 사람들에게 카카오나무 묘목을 기증하는 등의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이 더 인상적입니다.

 

풍력에너지를 전공한 이인욱씨는 ‘바람공장’을 통해 제주에서 에너지 등에 관한 교육 활동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인욱, 김정아 씨 부부는 지식보단 인성이 먼저라며, 아이들에게 ‘공부는 하루에 3시간만’ 하고 나머지 시간에는 자기가 하고 싶은 것을 하도록 했고 ‘학교 선택권’도 줬습니다.

 

쌍둥이 예하(15)와 찬하(15)는 홈스쿨링을 선택해서 친구들이 중학교에 다닐 때 고등학교 과정을 공부했고, 자신들이 직접 만든 목걸이와 가죽공예작품을 프리마켓 ‘벨롱장’에서 팔기도 했다고 합니다.

셋째 준하(12)와 넷째 도하(8)는 현재 초등학교를 다니고 있고, 막내 민하(4)는 형과 누나들과 즐겁게 뛰어놀며 생활하고 있습니다.

 

이인욱, 김정아 씨 부부 가족의 집에는 현대인의 필수품인 TV와 스마트폰이 없기 때문에, 아이들은 자연 속에서 뛰어놀기도 하고, 주말에는 해변가 벼룩시장에서 버스킹을 하며 자신감 키우기 훈련도 한다고 합니다.

 

김정아 씨는 본업인 카카오 가게에서 일하는 것 외에도, 아침에는 매거진 편집자로, 점심에는 라디오 디제이로, 저녁에는 플루트 선생님으로 바쁘게 활동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미지 출처 : 인간극장 예고편, 내용 : KBS 인간극장 홈페이지 내용 발췌, 인터넷 기사 참고)

 

카카오패밀리 in 제주 블로그

https://blog.naver.com/cacaofamily_jeju

카카오패밀리 블로그로, 이인욱 씨가 벨리스 카카오 등 카카오를 찾아서 떠난 곳의 모습 등도 볼 수 있습니다.

 

독수리 오남매 in jeju 블로그
https://blog.naver.com/jjungah7

오남매 아이들의 과거 모습을 볼 수 있는 블로그입니다.

지금은 TV와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인지 최근 사진들은 없습니다.

 

쌉쌀함, 달콤함, 매콤함까지 숨기고 있는, 초콜릿의 주 원료인, ‘신의 음식’이라 불리는 까만 보석 ‘카카오’.

인간극장 '달콤쌉싸름한 우리들의 여름' 편은 제주도에서 특별하고 행복한 일상을 보내고 있는 가족의 즐거운 여름 이야기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