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프리미엄 (YouTube Premium)은 월 7,900원(부가세 별도)의 비용을 지불하는 유료 서비스로,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하면 다음과 같은 혜택이 있습니다.

<참고> 유튜브 프리미엄 (레드) 3개월 무료 체험 가입하기 (PC, YouTube 앱)

 

유튜브 프리미엄 (YouTube Premium) 서비스의 혜택 5가지 정리

 

1. 광고 없이 유튜브 동영상 감상 가능

유튜브 프리미엄에 가입하면 동영상 재생 전과 중간에 나오는 광고는 물론 배너 광고, 검색 광고, 동영상 오버레이 광고도 표시되지 않습니다.

유튜브에서 관리하지 않는 크리에이터 콘텐츠에 삽입된 브랜딩이나 프로모션은 계속 표시될 수 있습니다.

 

2. YouTube Originals 콘텐츠 이용 가능

유튜브를 대표하는 인기 크리에이터의 모든 YouTube Originals 시리즈와 영화를 출시 즉시 별도의 비용 없이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YouTube Originals 시리즈 콘텐츠는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작품이 별로 없습니다. 

3개월이라는 무료 체험 기간 동안 '임펄스(IMPULSE) 시즌1'만 감상했습니다.

 

3. 유튜브 앱에서 동영상을 다운로드해 오프라인 상태에서 시청 가능

유튜브 관련 앱(YouTube, YouTube Music, YouTube Gaming, YouTube Kids)에서 오프라인 동영상 저장을 해서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아도 오프라인 상태에서 시청할 수 있는데, 저장된 파일은 DRM 적용된 파일이라 다른 곳으로 복사해서 재생할 수는 없습니다.

<참고> 유튜브 프리미엄 오프라인에 동영상 저장 방법, 다운로드 동영상 감상 및 삭제 방법, 그리고 유튜브 프리미엄 다운로드 동영상 저장 위치

 

4. YouTube Music Premium 이용 혜택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을 하면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은 다음과 같은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YouTube Music 홈페이지나 앱에서 많은 가수들의 노래, 앨범, 동영상들을 광고 없이 감상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에 음악과 동영상을 다운로드해 오프라인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백그라운드 재생을 사용하면 다른 앱을 실행할 때도 음악을 계속 재생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 전용 모드를 사용 설정하면 뮤직비디오의 영상을 로드하지 않고 음악만 불러와서 들을 수도 있습니다.

<참고>

유튜브 뮤직 앱에서 앨범 및 음악 다운로드, 다운로드한 파일이 저장되는 폴더 위치

유튜브 뮤직 (YouTube Music) 홈페이지 노래 검색, 가수 검색, 그리고 음악 듣기

 

5. 백그라운드 재생 기능

YouTube, YouTube Music, YouTube Gaming, YouTube Kids 앱에서 다른 앱을 사용하거나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휴대기기로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동영상은 항상 백그라운드에서 재생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