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극장 '그 여자의 마당 넓은 집', 연미향 요리곳간, 강은미 요리곳간 카카오스토리

 

KBS1TV 인간극장 '그 여자의 마당 넓은 집'

방송 예정일 : 2018년 12월 3일(월) ~ 12월 7일(금) / 오전 7:50~8:25

 

전라북도 김제 끄트머리에 자리한 마당 넓은 한옥에는 귀농 11년 차 박종호(51) 씨와 남편이 일군 청정 농산물들로 반찬을 만들어 파는 강은미(44) 씨, 그리고 부부의 소중한 보물인 다섯 명의 아이들이 살고 있습니다.

 

장남 태준(13), 둘째 태훈(12), 장난꾸러기 셋째 경민(10), 그리고 아빠를 딸 바보로 만드는 귀여운 서윤(5), 서하(3). 다섯 아이가 뛰노는 한옥의 너른 마당은 아이들의 놀이터이자 부부의 쉼터, 그리고 과거의 상처를 잊어가는 힐링의 공간이라고 합니다.

 

손재주 좋은 메이크업 아티스트였던 강은미 씨는 30대의 나이에 전문경영인을 할 만큼 전도양양한 박종호 씨를 만나 결혼해서 아이들과 함께 행복하게 살았는데, 지인의 사기로 사업이 기울어지고, 2007년 쌍둥이였던 둘째 아이를 의료사고로 잃으면서 심한 우울증과 고통에 시달렸습니다.

남편 박종호 씨는 아내의 마음의 병을 고쳐주려고 사업을 정리하고 마흔의 나이에 귀촌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마당엔 들깨가 자라고, 지붕이며 서까래, 아궁이... 뭐 하나 성한 게 없던 폐가 같은 한옥을 고치고 가꾸면서, 상처 위에 새롭고 즐거운 추억을 쌓아가고 있다고 합니다. 

 

강은미 씨는 "아름답고 향기로운 인연"이라는 뜻을 가진 ‘연미향(緣美香)요리곳간’의 대표, 전북음식연구원 대표, 전북농업기술센터 전통음식 강사, 전북한식문화전수관 관장 등 다양한 직함을 가지고 있으며, 직접 농사지은 농산물들로는 반찬을 만들어서 카카오톡 등으로 주문(예약)을 받은 후 택배로 판매를 한다고 합니다.

(이미지 : 인간극장 홈페이지, 내용 : 인간극장 홈페이지, 뉴스 기사 내용 참고 및 요약)

 

강은미 요리곳간 카카오스토리 채널( https://story.kakao.com/ch/0203kem/ )로 가면 김장김치, 유기농 백미, 감말랭이, 연근부각 등의 예약 주문 관련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언제나 그립고 갈망하는 고향의 마당 넓은 집.

인간극장 '그 여자의 마당 넓은 집'을 보면서 어느 정도 대리만족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