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크리에이터 구독자 수 기준 레벨 (그래파이트, 오팔, 브론즈, 실버 外) 및 혜택 요약 정리 

 

유튜브 크리에이터는 구독자 수 기준으로 다음과 같이 구분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크레이이터 구독자 수 기준 레벨 (단위: 명) 및 혜택>

 

1. 그래파이트 :  1 ~ 1천 명 미만


2. 오팔 : 1천 ~ 1만 명 미만

FanFest 크리에이터 캠프 참가하기

https://www.youtubefanfest.com

 

3. 브론즈 : 1만 ~ 10만 명 미만

▶ 제작 리소스 이용 : 프리미엄 녹음실 이용권, 자체 이벤트 주최 등 YouTube 스페이스의 새로운 제작 리소스 혜택

▶ NextUp 참가  : 소정의 자격을 갖춘 크리에이터는 YouTube NextUp 컨테스트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NextUp 우승자에게는 새로운 장비가 지원되며 가장 가까운 YouTube 스페이스에서 1주일간 진행되는 크리에이터 캠프 초대권도 얻을 수 있습니다.

 

 실버 레벨 이상에서 플레이 버튼 신청 자격 범위에 해당할 경우 크리에이터 어워즈를 수여받을 수 있으며, 유튜브 파트너 관리자 신청 요건 충족 시 신청을 통해 전담 YouTube 파트너 관리자의 도움( https://www.youtube.com/intl/ko/creators/partner-managers/ )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4. 실버 : 10만 ~ 100만 명 미만

 크리에이터 어워즈 : 실버 플레이 버튼

 

5. 골드 : 100만 ~ 1천만 명 미만

▶ 크리에이터 어워즈 : 골드 플레이 버튼

 

6. 다이아몬드 : 1천만 명 이상

▶ 크리에이터 어워즈 : 다이아몬드 플레이 버튼

 

50 MILLION AWARD : 퓨디파이, T-Series 등 구독자 수 5천만 명 이상의 극소수 크리에이터만 수여받았는데, 해당 유튜브 채널의 특성을 살려 '50 MILLION AWARD'(루비 버튼이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있습니다)를 제작해서 제공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Posted by 남김없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