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LC Media Player  - 팟플레이어, 곰플레이어 같은 동영상 플레이어로 동영상 파일을 재생할 때 버벅거리며 동영상 파일 재생이 제대로 되지 않을 때 사용하면 좋은 프로그램

 

동영상 파일을 재생할 때는 팟플레이어를 주로 사용하고 있는데, 간혹 특정 mkv 파일을 재생할 때 메모리 부족 현상이 발생해 버벅거리며 화면이 끊어지고, 마우스 포인터가 제대로 움직이지 않는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럴 때는 곰플레이어, KM플레이어 같은 다른 동영상 플레이어 프로그램으로 재생을 해보지만, 다른 동영상 플레이어 프로그램에서도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메모리를 많이 사용하지 않는 간단한 기능만 가진 동영상 플레이어 프로그램 중 VLC Media Player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해봤는데, 다른 동영상 플레이어 프로그램에서 재생할 때 화면이 끊어지던 mkv 파일이 VLC Media Player에서는 (조금 무거운 느낌이 들긴 했지만) 재생하는 데 문제가 없었습니다.

 

VLC Media Player를 설치하려면 네이버 소프트웨어 아래 링크 페이지로 가면 됩니다.

https://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0826

 

팟플레이어, 곰플레이어 같이 많은 다양한 기능들이 있는 동영상 플레이어에 익숙해진 까닭에 VLC Media Player가 조금 불편하고 답답하게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도구 > 환경 설정] (단축키 Ctrl + P)으로 들어가서

'사용자 스킨 사용하기'를 선택하고

[저장]을 클릭해 스킨을 적용한 후,

'전체화면' 상태로 전환하면

VLC Media Player에서 동영상 재생/일시 정지, 볼륨 크기 조정 등을 하는데 어려움은 없습니다.

 

재생 시간이 2시간 미만인, 10GB 이상의 용량을 차지하는 초고화질 동영상 파일이라면, 컴퓨터 사양이 낮을 경우 VLC Media Player로도 파일 재생을 제대로 하지 못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