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배터리 과충전의 부작용을 막기 위해서 배터리가 100% 충전이 완료되었을 때는 충전 케이블을 바로 뽑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배터리가 100% 충전되기를 기다리다가 깜박 잊고 과충전을 하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 이때 스마트폰 배터리 완충시 알람으로 알려주는 앱을 설치해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스마트폰 배터리 완충 (100% 충전) 시 알람으로 알려주는 친절한 앱, Full Battery & Theft Alarm

 

Full Battery & Theft Alarm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pextor.batterychargeralarm

 

Full Battery & Theft Alarm 앱을 사용할 때는

스마트폰을 충전 케이블로 연결하고,

Full Battery & Theft Alarm 앱을 실행한 후

[충전 알람] 부분을 터치해서 충전 알람 기능을 켭니다.

그러면 배터리의 충전율이 설정한 %(기본값 100%)에 도달하면 알람이 울리게 되는데, 

이때 화면에서 '알람 멈춤!'을 부분을 터치하거나 충전 케이블을 뽑으면 됩니다.

 

▼ Full Battery & Theft Alarm 앱의 충전 알람 기능이 켜졌을 경우

스마트폰 상단 상태 표시줄을 아래로 내리면

'Full Battery & Theft Alarm' 앱의 "**% 작동중!" 표시가 나타납니다.

 

'Full Battery & Theft Alarm' 앱은 앱을 설치한 후 기본 설정 상태에서 사용하면 무난합니다.

 

하지만 앱 사용에 문제가 있거나 알람 소리 등 관련 부분을 변경하고 싶다면 

'Full Battery & Theft Alarm' 앱을 실행하고

왼쪽 상단의 三 아이콘을 터치한 후

[설정] 메뉴를 선택해서 들어갑니다.

 

그리고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관련 부분을 선택해서 관련 설정을 하면 됩니다.

 

▼ 설정의 [사운드] 선택

- '알람음 선택'에서는 알람음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알람음 반복'을 선택해야 설정한 %가 되었을 때 알람음이 반복해서 울립니다.

- 스마트폰 진동모드에서도 알람이 울리게 하려면 '진동모드 중 알림' 기능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Full Battery & Theft Alarm' 앱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알람음은 Run, Skyline, Smile, Somewhere, Temple Bell 등이 있습니다.

 

▼ 설정의 [풀 충전 레벨] 선택

풀 충전 레벨 선택에서

100%(기본값)를 선택하지 않고 99%, 98% 등 조금 낮게 선택할 수도 있는데,

그럴 경우 설정한 풀 충전 레벨 %에서 알람이 울리게 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