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사이드바에 광고를 달아야지 하고 오래전부터 생각했으면서도, 게으름을 피우다 이제서야 실천에 옮기게 되었습니다.

컴퓨터 지식이 부족하다보니 블로그 전체의 틀을 바꾸는 것이 조심스럽습니다. 간단한 부분을 손댄다고 블로그가 망가지는 것은 아니라는 사실을 알면서도, 혹시나 천붕이 일어나지 않을까하는 괜한 걱정에 몸을 사리게 됩니다.

 

잡설은 여기서 생략하고...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애드센스 광고를 다는 방법을 기록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애드센스에서 사이드바에 달고자하는 크기의 애드센스 광고를 만듭니다.

그리고 [티스토리 관리] - [HTML/CSS 편집]으로 가서 Ctrl + F 를 누르고

' s_sidebar_element '를 입력합니다.

그러자 <skin.html> 탭에 s_sidebar_element 라고 적힌 부분들이 나타납니다.

 

 

이들 사이의 적당한 위치에 <s_sidebar_element></s_sidebar_element>를 만들고, 사이드바에 넣고자하는 애드센스 코드를 그 사이에 입력합니다.

이때 <s_sidebar_element>와 </s_sidebar_element>사이에 <!--애드센스 사이드바--> (이름은 다르게 적어도 상관없습니다)라는 부분을 추가하는 것도 잊지 마시길...

이렇게 입력이 끝났다면 저장을 눌러 입력한 값을 저장합니다.

 

 

그리고 [사이드바] 메뉴로 가서 추가한 <애드센스 사이드바>를 적당한 위치로 옮깁니다.

미리보기로 위치를 확인한 뒤, 마음에 든다면 저장을 누릅니다.

 

 

이렇게 사이드바에 애드센스 광고를 달게 되면 사이드바의 넓이가 맞지않아 애드센스 광고가 잘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가 완전히 보이지않고 일부가 잘리는 경우, 애드센스 정책 위반이므로 수정이 필요합니다.

그럴 때는 아래 링크글을 읽고 수정하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사이드바 넓이 조절하기  <-- 관련글 보러가기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