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파일 전송(MTP) 방식으로 PC의 전면 USB포트에 연결해 파일을 주고 받는데 자료 전송중 자꾸 멈추었다.

드라이버와 유틸리티를 재설치하고 다시 부팅한 뒤 LG 소프트웨어 방식으로도 연결을 해 보았는데

어김없이 자꾸 멈추는 것이었다. 

전송파일의 크기가 너무 커서 그런 것이 아닌가 생각해서 작은 파일들로도 시험해 봤는데 이 같은 끊어짐은 어김없이 나타났다.

 

[ 제어판 - 장치관리자 ]에서의 충돌도 없었고

[ 윈도우 미디어플레이어 ]도 11 버전을 사용하고 있었으며

컴퓨터도 얼마전에 새로 산 것이었는데......

전면 USB 포트 2개에서 전부 테스트 해봤지만 이 같은 현상은 또 발생했다.

'혹시 휴대폰의 연결 포트에 이상이 있는 것이 아닌가 ㅠㅠ'

난감한 상황이었다.




오랜 생각끝에

후면 USB포트(메인보드에 기본적으로 장착된)에 연결하자

파일 전송에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 ^^

귀찮아서 후면 USB포트엔 연결해보지 않았었지.




아직도 전면 USB포트에 연결하면 이상이 생기는 이유를 모르겠다.

전면 USB포트에 USB 메모리를 연결해서 파일복사를 할 때는

아무 이상없이 잘 되는데 말이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