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베이비케어 가전 My Destiny편'은 전지현 씨의 내레이션과 '별에서 온 그대'의 OST곡인 가수 린의 '마이 데스티니'(MY Destiny)로 시작하는 '삼성청소기 모션싱크'의 광고다. 이 광고는 슬픈 미세먼지의 사랑을 그려내면서 미세먼지를 측은하게 생각하게 만드는 모순 가득한 광고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기에 '미세먼지를 가정에서 99.9999% 차단하는 청정클린'이라는 후반부의 직설적인 광고 문구는 힘을 잃는다.

커다란 눈동자로 아이와 놀고 싶어하는 미세먼지를 어찌 매몰차게 미워하며 없앨 수 있단 말인가???

 

 

( ▲ 삼성전자 베이비케어 가전 My Destiny편 화면 캡처 )

 

더군다나 '별에서 온 그대'를 본 시청자라면 잊을 수 없는, 도민준과 천송이의 애절한 사랑이 담긴 'My Destiny'라는 애절한 배경음악에 맞춰 춤추듯 다고오는 미세먼지를 어떻게 없애버릴 수 있단 말인가.

이 광고가 '별그대'의 인기를 활용해 만든 광고이지만, 너무 사랑스럽고 외로운 미세먼지의 모습을 그려냈기에 광고효과는 그렇게 좋지않을 것 같다.

 

My Destiny (마이 데스티니) - 린 (별에서 온 그대 OST Part.1 ) < 정식 MV + 노래가사 >

 

하지만 그냥 보고 즐기는 광고로는 나름대로 만족스러운 광고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