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테마란 스마트폰의 배경화면, 메뉴, 바로가기 아이콘 등을 한꺼번에 바꿔주는 기능을 하는 편리한 도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화면을 새로운 모습으로 바꾸고 싶어지는 때가 많습니다.

그럴때 사용하면 좋은 것이 바로 테마인 것입니다.

스마트폰 테마만 바꾸더라도 스마트폰을 새로 구입한 듯 기쁘고 설레입니다.

 

옵티머스 G 프로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테마는 네가지가 있는데, 이 네가지 테마는 좀 딱딱해 금방 지겨워질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테마를 다운받고 싶어집니다.

 

이럴때는 바로 'LGSmartWorld'로 가면됩니다.

 

1. [ 메뉴 ] - '앱'탭에서 [LGSmartWorld]를 실행합니다. 

 

 

2. LGSmartWorld 화면이 나타나면 [ 테마박스 ]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 테마박스 ]에서 마음에 드는 테마를 선택합니다.

 

 

3. [ 무료 ]라는 부분을 터치해 테마를 설치합니다.

 

  

4. 자 그럼, 이렇게 설치된 테마로 스마트폰을 꾸며보겠습니다.

'LGSmartWorld' 화면을 빠져나와 바탕화면의 [ 설정 ] 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 홈화면 ]을 터치하면 [ 테마 ]라는 목록이 있습니다.

현재, 제 스마트폰은 'Biz'테마가 적용된 상태네요.

 

 

5. [ 테마 ]를 선택하면 기본 테마 4개와 새로 설치한 테마가 나타납니다.

화면에 4개의 테마만 보여주니 다운 받은 테마를 보려면 오른쪽으로 이동해야합니다. 

'SnowChristmas' 방금 다운받은 테마가 있습니다.

'SnowChristmas'를 선택하고 '적용'을 터치합니다.

 

 

6. [ 홈 화면 ]에서 [ 테마 ]가 'SnowChristmas'로 바뀌었습니다.

이제 [ 설정 ] 메뉴을 벗어나면 'SnowChristmas'가 적용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7. '버즈런처'로 테마를 바꿔보았지만, 그래도 (제가 구식이라서 그런지) LGSmartWorld에 있는 테마가 훨씬 마음에 들었습니다.

나중에 LGSmartWorld에 있는 테마들이 지겨워지면, 그땐 '버즈런처'나 '도돌런처'를 사용할지도 모르겠습니다.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