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6월 29일 목요일. '가수 싸이가 스눕독과 지미 키멜 라이브쇼에 출연한다'는 기사로 와이지엔터테인먼트를 비롯한 싸이 관련주가 들썩였습니다.

하지만 그동안 싸이 컴백에 관한 많은 찌라시성 기사들이 있었기에 이번에도 싸이(Psy)가 컴백할 것이란 것에 의심을 하는 분들이 많이 계신 것 같습니다.

 

▲ 지미 키멜 라이브(Jimmy Kimmel Live) 페이스북

 

'싸이가 과연 6월에 컴백할 것인가?'

궁금한 생각이 들어 일단 이 뉴스가 사실인지 외국 사이트를 방문해 확인해봤습니다.

그랬더니 Deadline닷컴의 2014년 5월 22일 목요일 뉴스 ‘Jimmy Kimmel Live: Game Night’ Back For Seventh Year 라는 기사에서 '지미 키멜 라이브: 게임 나이트'(Jimmy Kimmel Live: Game Night) 게스트 목록에서 스눕 독(Snoop Dogg)과 싸이(Psy)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Jimmy Kimmel Live: Game Night’ Back For Seventh Year

(Deadline닷컴 기사 - 2014년 5월 22일)

[스눕 독(Snoop Dogg)과 싸이(Psy) 블록 씌운 부분]

 

'지미 키멜 라이브: 게임 나이트'(Jimmy Kimmel Live: Game Night)는 2014년 6월 5일부터 열리는 NBC(미국프로농구) 파이널 경기가 있는 날마다 특집으로 꾸며지는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 싸이(Psy)스눕 독(Snoop Dogg)이 뮤직비디오를 함께 촬영했다며 공개한 사진

 

2013년 하반기부터 싸이(Psy)의 컴백에 관한 기사가 흘러나왔고, 2014년이 시작된지 얼마 되지않았을 때싸이(Psy)와 스눕 독(Snoop Dogg)이 뮤직비디오를 함께 촬영할 장면이라며 공개된 사진으로 싸이의 컴백이 곧 이뤄질 것이라 생각했는데,

4월 국민들을 아프게 한 세월호 침몰사고로 싸이(Psy)의 컴백은 어려워보였고, 국민들의 감정이 어느 정도 진정된 시점인 6월 한달간은 '2014 브라질 월드컵'이 있어 월드컵의 열기에 컴백은 쉽지않아 보였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컴백을 자꾸 미루다보면 월드스타의 문 앞에 서 있는  싸이(Psy)는 문 안으로 들어서지 못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6월 13일부터 7월 14일까지 한달간 열리는 브라질 월드컵.

세계인들의 관심이 집중된 큰 행사가 있는데, 그럼 이번에도  싸이(Psy) 컴백 기사는 찌라시성 기사로 그치고 말 것인가?

다행스럽게도 미국은 축구보다 농구나 야구, 풋볼이 훨씬 인기를 끌고 있기에 미국에서 컴백 예정인  싸이(Psy)에게 월드컵은 큰 장애가 아닐 것으로 생각됩니다.

 

더군다나 뮤직비디오를 함께 찍었고 싸이의 신곡에도 참여한 스눕 독(Snoop Dogg)이  '지미 키멜 라이브: 게임 나이트'(Jimmy Kimmel Live: Game Night) 게스트 목록에 함께 있는 것으로 봐서는 6월달에 신곡 일부가 공개될 가능성은 커보입니다.

이와 더불어 뮤직비디오도 공개될 수 있고, 그렇게 된다면 7월 이전에는 정식 앨범도 발매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와이지 Life 블로그 ( http://www.yg-life.com ) 소식지를 보면 2014년 5월 29일 태양의 새앨범에 관해 소개하면서 추가적으로 싸이에 관한 내용을 짧게 담고 있습니다.

 

"P.S. 오늘 오전 싸이의 신곡 소식이 미국을 통해 언론에 보도되었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싸이와 YG 남성 신인 그룹 “위너”의  자세한 소식을 들고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출처: 와이지 Life 블로그 ]

 

여기서 중요한 점은 싸이의 TV 출연 소식이 아나라 '신곡'이라는 표현을 썼다는 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많은 뉴스 기사들이 '방송 출연'이나 '컴백'이라는 말을 쓴데 반해, 여기에는 '신곡'이라고 조금 확실한 말을 싣고 있습니다. [ 물론 이것은 아 다르고 어 다른 우리말을 너무 확대해석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


싸이(Psy)가 잠깐 빛난 반짝 스타가 아니라, 진정한 월드스타가 될 것인가를 가늠하게 될 싸이(Psy)의 신곡과 뮤직비디오. 기대와 작은 응원으로 기다려봅니다.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