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글에 이어지는 내용입니다.

 

스마트폰에서도 PC화면보기 기능이 있다는 것을 생각해내고 모바일 화면에서 'PC화면보기'를 선택했습니다.

다음에서 'PC화면보기'를 선택해 뉴스기사를 보면 막상 보여지는 기사는 모바일용 기사였습니다.

그래서 관련 기사가 있는 스포츠서울로 가서 'PC화면보기'를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관련기사를 찾아 이미지를 저장했습니다.

 

 

모바일 화면에서 저장하는 이미지는 확장명이 JPEG인데 PC화면보기에서 저장한 이미지는 확장명이 JPG입니다. 결국 같은 형식의 파일이지만... 확장명을 보면 모바일 화면에서 저장한 것인지 PC화면에서 저장한 것인지 짐작할 수 있네요^^

 

 

이번에는 PC화면에서 이미지를 다운 받을 차례입니다.

좀더 신중을 기하고자 다음기사에서 이미지를 저장하지 않고 관련기사가 실렸던 스포츠서울 홈페이지를 방문했습니다. 그리고 관련기사를 찾아 이미지를 저장했습니다.

 

 

다운받은 파일들을 살펴보면 파일명과 파일용량이 동일함을 알 수 있습니다. 결국 스마트폰에서 PC화면보기를 선택해서 보는 화면은 PC에서 보는 화면과 동일하다는 것입니다.

말그대로 'PC화면보기'인 것입니다. 모바일에서 PC화면보기가 진짜 PC화면보기임을 이제야 알았습니다. 이놈의 의심병은 좀체 수그러들지 않네요.

 

 

스마트폰에서 보여지는 모바일 이미지는 PC에서 보여지는 이미지보다 작은 용량의 썸네일(?) 형태의 이미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해서 모바일 데이터 사용을 최대한 적게 만드는 효율성을 보여주는 기술입니다.

 

스마트폰. PC 저장 이미지 파일의 크기 차이 01. <--- 관련글 보러가기

 

우연찮게 화면에 얼굴을 많이 제공해주신 박희순, 박예진님 고맙습니다. 두 분 달콤하고 행복한 인연 만드시길 바랍니다.

 

- 雪山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