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Psy)의 행오버 (hangover, 숙취) 뮤직비디오가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랩과 영어로 노래를 부른다는 점 때문에, 일부 공개된 뮤직비디오 음악 및 스틸 영상을 보며 걱정을 했었는데, 공개된 뮤직비디오를 보고 음악을 듣다보니 싸이 자신의 개성을 비교적 잘 살려낸 노래라는 생각이 듭니다.

 

▲ 싸이 (Psy) - 행오버 (hangover) [Feat.snoop dogg] < 정식 뮤직비디오 >

 

피처링을 하고 뮤직비디오에 출연도 한 스눕독(snoop dogg)도 미국 대중들에게 다가가기에 상당한 플러스 요소가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뮤직비디오가 공개된지 1시간이 지나지않았기에 행오버의 성공과 실패를 논하기는 이르지만, 대중성과 코믹성 및 음악으로 봤을 때는 8점 이상은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평범함은 넘어섰다!)

 

단 술(참이슬^^)이 등장하기 때문에 청소년들의 접근과 관심이 어느 정도 차단되고, 플래시 몹이나 커버 영상도 '강남스타일'을 따라가기는 힘들겠지만, 이 정도면 싸이(Psy)가 '원히트 원더' 가수라는 불명예를 깨고, 미국 음악시장에 정착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영어 가사와 랩으로 인해 싸이를 기다린 한국팬들에게는 실망감을 안겨줄 가능성이 커보입니다.)

 

싸이 스눕독 - 지미 키멜 라이브 : 게임 나이트 [ 토크쇼 영상 ]

 

싸이 (Psy) - 행오버 (hangover) [Feat.snoop dogg] < 정식 뮤직비디오 >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