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6월 16일 월요일. 블로그 오류를 유발하는 특정 애드센스 광고(FEFU) 광고를, 애드센스 [광고 허용 및 차단] 메뉴에서 차단했다는 글을 적었고, 이 설정을 한 뒤 6시간이 지나지않아 해당 애드센스 광고가 나타나지않아 설정이 제대로 된 것을 확인하고 안심했습니다.  

 

블로그를 방해(오류 유발)하는 특정 애드센스 광고 차단하기

 

 

 

하지만 2014년 6월 17일 화요일. 만 하루가 지나지않아 다시 FEFU 광고가 노출되어 해당 블로그 페이지에 오류를 만들어내고 있었습니다. 다른 애드센스 광고들과는 달리 매 페이지마다 이 광고(FEFU)는 빠짐없이 노출되며 블로그 이용자들과 운영자를 힘겹게 만들었습니다.

 

▲ 매일경제(MK) 홈페이지에 나타난 FEFU 광고 - 역시 이 페이지는 오류를 일으키고 있었음

 

그래서 FEFU 애드센스 광고의 정확한 연결 주소를 알아내기위해 노력했고, 이 광고와 연결된 애드센스 광고의 URL이 어제 검색을 통해 찾아낸 홈페이지 주소와 조금 다르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어제와 조금 다른 이 주소를 [광고주 URL]에 입력해서 [URL 차단]을 했습니다.

 

 

이렇게 차단한지 6시간이 지나지 않아(애드센스 운영자는 24시간 이내라고 명시하고 있음) FEFU 광고는 더이상 나타나지않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확실이 FEFU 광고를 차단시킨 것으로 보이는데... 어떨지는 더 지켜봐야겠습니다.

 

※ 2014년 6월 18일 수요일. FEFU 애드센스 광고가 다시 나타났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 광고주 URL 차단 ]에 관한 내용을 조금 더 자세히 살펴봤고, 상위 수준 URL(이 주소의 홈페이지는 연결되지 않았지만...)을 추가로 입력했습니다. 그 때문인지 현재 FEFU 광고는 전혀 나타나지 않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방해(오류 유발)하는 특정 애드센스 광고 차단하기

 

이 오류 덕분에 애드센스의 기능을 하나 더 익히는 즐거움을 얻었습니다.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