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p3Gain v.1.2.5 ] - mp3 파일 소리 크기 조절하는 유틸리티

MP3의 사운드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유틸리티입니다.

요즘은 음원들이 대부분 디지털 싱글로 나오는 편이라 소리 크기가 많이 차이나 불편한 경우는 드물지만, 예전에는 녹음들의 방법을 통해 MP3로 만들어지는 경우도 종종있어 소리 크기에 불편함을 겪던 적이 있었습니다. 이것을 보완하기에 좋은 유틸리티가 바로 'MP3 Gain'입니다.

 

Mp3Gain_v1.2.5.exe

 

 

Mp3Gain v.1.2.5 는 누구나 공짜로 사용할 수 있는 프리웨어로 Mp3 파일의 소리 크기를 조정하는 유틸리티입니다.

 


➀ 변환하고자 하는 파일이나 파일들이 있는 폴더를 불러온다.

➁ 변환하고자 하는 볼륨 크기를 입력한 뒤, ‘트랙 분석’(Track Analysis)을 한다.

✍ [SimFile Reviewed by fullnine999@chol.com.

네이버 자료실의 내용을 참조해서

'앨범 분석'(Album Analysis)과 '앨범 변환'(Album Gain) 내용 추가했습니다.]

여러 장르의 음악 트랙들이 정리되지 않고 섞여져 있을 때는

위의 ‘트랙 분석’(Track Analysis)을 이용해서 일률적으로 변경해 버려도 상관없겠지만,

하나의 앨범에 대해서 볼륨을 조정할 때에는 ‘트랙 분석’(Track Analysis)으로는 문제가 생긴다.

예를 들어, 플롯 독주 트랙과 오케스트라 연주 트랙 두 종류가 있는 하나의 앨범이 있을 때,

플롯 독주는 오케스트라에 비해 조용하고 잔잔한 맛이 있어야 한다.

그런데 오케스트라의 볼륨 정도로 플롯 독주의 볼륨이 맞춰져 버린다면 좋지 않을 것이다.

이럴 때의 올바른 선택은

'앨범 분석'(Album Analysis)과 '앨범 변환'(Album Gain)이라고 할 수 있다.


➂ 분석한 파일들의 소리크기를 살펴보고 ‘트랙 변환’(Track Gain)을 한다.

그러면 파일들을 원하는 크기로 변환하는 과정을 거쳐 소리크기 변환이 이루어질 것이다.

소리 크기를 키우거나 낮추게 되면 고음과 저음 부분에 변화가 생겨 음질이 손상되는 경우가 있으니,

변환을 거치기 전에 미리 백업 받아두는 것이 좋다.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