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7의 윈도우 탐색기(이하 탐색기)는 윈도우 XP의 탐색기와 다른 부분이 여러군데 있습니다.

윈도우 XP를 10년 정도 사용한 탓에 처음 윈도우 7의 탐색기를 접했을 때는 상당히 불편한 점이 많았습니다. 여전히 윈도우 XP의 탐색기보다 윈도우 7의 탐색기가 불편하게 생각되는 부분이 있지만, 그래도 몇가지 기능을 알게되고 점점 익숙해지다보니, 이제 윈도우 XP의 탐색기를 보게되면 더 불편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윈도우 7 윈도우 탐색기 여는 방법 1.

오른쪽 하단의 윈도우 '시작' 아이콘을 클릭한 뒤, 상단에 나타난 'windows 탐색기'를 클릭합니다. (탐색기를 거의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모든 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 Windows 탐색기'로 찾아가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윈도우 7 윈도우 탐색기 여는 방법 2.

오른쪽 하단의 윈도우 '시작' 아이콘을 클릭한 뒤 나타난 검색어 입력창에 '탐색기'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위에 나타난 메뉴에서 'windows 탐색기'를 클릭합니다.

 

윈도우 7 윈도우 탐색기 여는 방법 3.

오른쪽 하단의 윈도우 '시작' 아이콘에 마우스 포인터를 위치시킨 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팝업 창에서 'windows 탐색기' 열기를 클릭합니다.

 

이렇게 윈도우 탐색기를 열게되면 아래와 같은 탐색기 화면이 나타납니다. 

 

 

윈도우 7 윈도우 탐색기 여는 방법 4. [윈도우]키 + [ E ]< 단축키 >

[윈도우]키를 누른 상태에서 [E]키를 눌러 윈도우 탐색기를 실행시킵니다.

 

윈도우 7 윈도우 탐색기 여는 방법 5.

바탕 화면의 [컴퓨터 아이콘]을 클릭해 윈도우 탐색기를 실행시킵니다.

 

4~5번의 방법을 이용해 윈도우 탐색기를 여는 경우는 가장 먼저 [컴퓨터]가 선택되어 있는 상태로 윈도우 탐색기가 열립니다.

 

 

< 윈도우 탐색기의 주요 구조 (구성요소) >

 

 

1. 주소 표시줄 : 폴더나 파일이 위치한 현재의 경로를 알 수 있습니다. 경로에 있는 ▶를 누르면 드롭 다운 메뉴가 나타나 다른 위치로 쉽게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2. 검색 상자 : 단어나 구를 입력해 파일이나 하위 폴더를 찾을 수 있습니다.

 

3. 메뉴 표시줄 : Alt 키를 누르면 일시적으로 나타납니다. 메뉴 표시줄은 '도구'의 [구성 - 레이아웃 - 메뉴 모음]을 통해 계속 나타나게(메뉴 표시줄 고정) 할 수도 있습니다.

 

4. 도구 : 현재 선택한 폴더나 파일과 관련되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 표시됩니다.

 

5. 탐색 창 : 폴더와 라이브러리 등을 디렉토리 형태로 보여주며, 원하는 곳으로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을 합니다.

 

6. 파일 영역 : 이동한 경로(폴더)에 있는 폴더와 파일이 보이는 곳입니다. 이곳에서 복사, 이동, 삭제, 실행 등을 자유롭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7. 세부 정보 창 : 선택한 폴더나 파일 등에 관한 정보를 알려주는 창입니다.

 

이상으로 윈도우 7의 윈도우 탐색기에 관해 간단하게 살펴보았습니다.

윈도우 탐색기와 관련해서 알아두면 좋을 내용에 관해서는 기회되면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