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심 모카골드에 있는 OK캐쉬백 쿠폰 200 포인트를 온라인으로 적립했습니다.  OK캐쉬백 200포인트. 이 정도 소액으로는 사용할 수있는 곳이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제가 아는 곳에서는 소액 충전도 가능한 곳이 있습니다. 바로 파일공유사이트인 '파일노리'입니다. 마침 그곳에 다운받고 싶은 자료(점찍은 파일 2개. 200캐시가 필요했던 상황)가 있었는데 충전하지 않고 기다린 보람이 있었습니다.

 

파일노리로 가보겠습니다. 파일노리 (www.filenori.com  <-- 바로가기

 

파일노리에 로그인한 뒤, 화면상단 오른쪽에 있는 [ 이벤트 ]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이벤트에서 아래쪽으로 쭉 내려오면 'OK캐쉬백 포인트' 소액 충전이 있습니다. 이 소액충전은 OK캐쉬백 100포인트부터 사용가능합니다.

 

 

이벤트가 있는 곳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화면의 왼쪽에 있는 이미지의 'OK캐시백 이용' (파일노리에선 캐시백이라고 적지만 저는 캐쉬백으로 표기하겠습니다.) 버튼을 클릭합니다.

 

 

OK캐쉬백 포인트를 충전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자세한 상황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포인트 충전방법은 번호순서대로 이뤄집니다. 화면이 작아 잘 안보이시는 분은 클릭하면 큰 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제휴콘텐츠를 받을 수 있는 캐시가 10 에서 210 으로 충전되었습니다. 여기서도 세금 10%인 20원을 냈습니다. OK캐쉬백 충전하면서 20원, 파일노리 충전하면서 20원... 총 20%의 세금을 낸 셈입니다. 국가재정을 40원만큼 채워놓은 하루였습니다.

 

아래는 충전한 200캐시를 이용해 다운받은 파일 2개 중 하나입니다. 200개시로 다운받을 수 있는 제휴파일은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파일노리에선 지상파 방송의 예능프로그램을 90% 가격지원하는 행사를 하고 있어 100캐시로 제휴콘텐츠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 이벤트가 과연 저작권을 제대로 지키며 이뤄진 행사일까 의심이 가기도합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웹하드에서 불법이 많이 사라진 지금, 저작권 단속이 심한 방송파일을 저작권법을 어겨가며 이렇게 이벤트를 행사한다는 것이 쉽지 않다는 사실을 알기에... 제가 다운받은 파일이 저작권법을 어긴 파일이 아닌 떳떳한 제휴콘텐츠라고 미심쩍은 확신을 합니다. 

 

OK캐쉬백 온라인 쿠폰 적립  <-- 관련글 보기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