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히든 싱어'는 작년 이맘 때(히든 싱어 시즌 2)부터 보기 시작한 프로그램입니다.

JTBC 방송을 거의 보지않았는데 이 프로그램 덕분에 JTBC 방송에 조금씩 관심을 가지게 되었던 것입니다.

히든 싱어 2 왕중왕전을 거치면서 히든 싱어의 매력에 흠뻑 빠졌들었지만, 최근에 방송된 히든 싱어 시즌 3를 보면 모창 능력자들를 찾아내기가 너무 쉬워, 좋은 가수들의 음악을 들으며 어느 수준의 모창을 보여줄까를 생각할 정도로 '히든 싱어'에 대한 기대감이 줄어든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어제 방송된 히든 싱어 시즌 3 제11회 이승환 편은 '히든 싱어'라는 프로그램의 참신한 포맷과 그로 인한 감동을 최대로 보여주었습니다.

이러한 역할을 한 가장 중요한 요인은 역시 이승환을 오랫동안 좋아하고 그의 노래와 함께 삶을 살아온 뛰어난 모창 능력자들이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하지만 이 외에도 다른 출연자들과는 차별화된 이승환만의 것이 있었기에 더 큰 감동과 재미를 선사할 수 있었습니다.

공연의 신 이승환은 직접 공연 무대 연출을 했는데, 공연장에서 '슈퍼히어로'를 부를 때 등장하는 전신 인형을 비롯 자신이 개인적으로 소유한 꽃가루 뿌리는 기계도 등장시켰고, 히든 싱어에서 라운드마다 부르는 노래들의 음악은 이승환 밴드의 라이브로 채워넣었습니다.

덕분에 각각의 라운드는 숨죽이는 속에서도, 환호하는 멋진 라이브 공연이 될 수 있었습니다.

 

 

히든 싱어 이승환 편은 1라운드부터 재미난 상황이 연출되었는데, 1번 방에 있던 이승환이 '천일동안'을 부르는 동안 셀카봉으로 셀카를 찍을 생각을 하다 그만 실수하며 긴장을 했던 것입니다. 그렇기에 많은 분들이 이승환이 1번 방에서 나왔을 때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45표로 탈락한 김용규 씨가 없었다면 가수 이승환은 아슬아슬하게 (4표차) 1라운드를 통과하지 못하고 탈락할 수도 있었던 것입니다.

1라운드에서 0표를 받은 사람은 있었는데, 그 사람은 바로 마지막 라운드에서 27표를 얻어 3위를 한 치과의사 구자윤(30) 씨였습니다.

 

 

3라운드 미션곡이 끝나고 게스트로 출연한 가수들과 모창 능력자들의 헌정 무대가 있었습니다.

김예림은 이승환 3집 앨범에 실린 '화려하지 않은 고백'을, 티아라 소연은 이승환 컴필레이션 앨범 타이틀곡인 '그대가 그대를'을, 샤넌(섀넌)은 이승환 7집 수록곡인 '사랑하나요'를, 모창 능력자들(합창)은 5집 앨범 타이틀곡인 '가족'을 불렀습니다.

히든 싱어 2에서 아이유 편에 출연해 아이유 모창을 불렀던 샤넌은 한국어 발음이 예전보다 훨씬 좋아진 것 같습니다. 그동안 샤넌이 언제쯤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했는데 히든 싱어를 통해 다시 모습을 볼 수 있어서 반가웠습니다.

 

 

히든 싱어 이승환 편은 1라운드부터 모창 능력자를 가려내는 것이 상당히 어려울 것이라 생각했던 것처럼 마지막 라운드까지 열띤 경합을 펼쳐보였습니다.

3라운드에서 이승환 씨가 10표로 1등(25년 동안 방송에서 1등한 적이 없었다고 하는데 3라운드에서 1등을 했다고 아주 즐거워 했습니다^^*)을 하면서 마지막 라운드는 조금 싱거운 라운드가 되지않을까 걱정했지만, 마지막 라운드에서 결국 1표 차이로 이승환 씨는 2등을 하고 말았습니다.

마지막 라운드도 모창 능력자들이 워낙 노래를 잘 불러 큰 표 차이를 보이지않고 골고루 표를 나눠갖는 진풍경이 연출되었습니다. (1위 김영관 37표, 2위 이승환 36표, 3위 구자윤 27표). 신기하게도 연예인 게스트들 중에 우승을 한 김영관 씨에게 표를 준 사람은 단 한 사람 밖에 없었습니다.

 

 

이날 방송은 마치 공연장에 온 느낌을 주는 방송 무대답게 마지막까지 관객과 시청자들을 위한 무대를 보여주었습니다. 마지막 라운드에서 모창 능력자들과 어울려 함께 열창하는 이승환 씨의 모습은 대단했습니다.

 

( 이미지 출처 : JTBC 히든 싱어 - 화면 캡처 )

 

에필로그 화면으로 나온, 가수 이승환 씨와 모창 능력자들이 함께 부르는 이승환 11집 앨범에 수록된 '화연연화'도 감동을 이어가게 만드는 무대였습니다.

 

히든 싱어 이승환 편, 라운드별 부른 노래 < 동영상 클립 모음 > 게스트, 모창 능력자 소개, 이승환 탈락 (2위)

 

그동안 히든 싱어에 관한 내용을 기록하면서 핵심되는 내용만 간략하게 적었었는데, 이승환 편은 히든 싱어의 묘미를 느낄 수 있는 재미있고 감동적인 방송이었기에 이렇게 추가적으로 글을 적어봤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