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클라우드를 통해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해보기 시작했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이메일로 파일들을 보내거나 USB 케이블을 연결해 스마트폰의 사진들을 옮기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니 하드디스크로 자료를 가져올 때도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면 아주 편하더군요^^

 

< 다음 클라우드 앱 동기화로 사진, 동영상 자동 업로드 설정하기 및 해제하기 >

다음 클라우드 앱을 동기화 설정하면 새로 촬영한 사진이나 동영상들이 자동으로 다음 클라우드로 업로드되게 됩니다. 하지만 자칫 잘못하면 소중한 무선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어 필요할 경우 와이파이 동기화 설정만 해두는 경우가 좋습니다. 

 

1. 다음 클라우드 앱 화면 왼쪽 위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설정] 메뉴에서

'올리기 설정'<자동 올리기>를 선택한 뒤, '자동 올리기' 항목 옆의 V 부분을 터치해 'ON'(동기화 선택)과 'OFF'(동기화 해제)를 선택하면 됩니다. 

 

 

3. 필수 체크 항목

위의 [올리기 설정]은 사진과 동영상을 개별적으로 혹은 통합적으로 동기화 가능하도록 설정할 수 있고 정해진 폴더만 동기화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하단에 보면 자칫 중복될 수도 있는 '유료(3G/4G) 네트워크 사용여부 설정'이라는 부분도 있어 조금 혼동을 유발합니다. 하단의  '유료(3G/4G) 네트워크 사용여부 설정'은 동기화시 와이파이가 아닌 유료 네트워크 사용을 체크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입니다.

 

 

그러면 상단 [올리기 설정]의 <자동 올리기>는 와이파이를 통한 동기화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ON'(동기화 선택)과 'OFF'(동기화 해제) 선택시 유료 네트워크 사용에 관한 안내문구가 나오는 것으로 봐선, 이곳을 설정하면 와이파이 연결이 되지않을 때는 유료 네트워크를 사용해 동기화할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정확한 것은 직접 체크해봐야 하는데 이 부분은 귀찮아서 일단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