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에서 재생목록을 만들게 되면 마음에 드는 동영상들을 하나로 묶어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을 유튜브 재생목록이지만, 혹시 모르는 분들을 위해 간략하게 유튜브 재생목록을 활용하는 방법을 말씀드려 보겠습니다.

1. 유튜브 재생목록을 이용하려면 먼저 유튜브에 로그인해야 합니다.

2. 유튜브에 로그인한 상태에서 재생목록에 추가하고 싶은 동영상을 찾은 뒤, 동영상 아래에 있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새롭게 재생목록을 만들려면 아래의 '새 재생목록의 제목 입력'란에 원하는 재생목록 이름을 적고 <만들기>(혹은 Enter키)를 누르면 재생목록이 생기며 그 속에 동영상 클립이 담기게 됩니다.

 

 

재생목록은 폴더의 개념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재생목록에는 원하는 동영상 클립들을 마음대로 담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동영상 클립들을 재생목록에 담았다면 유튜브에 로그인한 상태에서, 유튜브 메인화면 왼쪽을 보면 <재생목록>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보기를 원하는 재생목록을 선택하면 그 재생목록에 담긴 동영상 클립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아래 화면은 [현****]란 이름의 재생목록으로 들어간 것입니다.

재생목록에 하나씩 동영상을 추가하다보니 어느새 146개나 되는 유튜브 동영상 클립들이 재생목록에 담겼습니다.  

 

 

재생목록 이름 아래를 보면 아래와 같은 아이콘이 있는데 이것을 선택하는 것에 따라서 재생목록에 있는 동영상 클립들의 재생순서와 재생(반복) 형태가 달라집니다.

 

 : 재생목록에 있는 동영상 클립들 반복 재생

 : 셔플 - 동영상을 순서대로 재생하기, 혹은 섞어서 재생하기

 

재생목록에서 제거하고자 하는 동영상 클립은 동영상에 마우스 버튼을 가져가면 나타나는 오른쪽 위의 X를 눌러 재생목록에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재생목록 관리를 조금 더 깔끔하게 하고 싶다면 '새 채널을 추가'해서, 새로 만든 채널로 들어가서 유튜브 '재생목록'을 만들고 정리해도 됩니다.

 

유튜브(Youtube) 계정에서 '새 채널 추가'로 닉네임(이름) 자유롭게 사용하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