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바 비디오(Viva Video) 앱 - 음악 파일 삽입 및 동영상 이어 붙이기 >

이 글은 다음 팁(TIP) 질문의 대한 답변으로 비바 비디오(Viva Video)의 기능 일부에 대한 질문에 대한 답변만 간략하게 기록합니다.

질문하신 분 덕분에 비바 비디오 앱을 조금 사용해 봤는데, 제법 쓸만한 스마트폰 동영상 편집 앱으로 생각됩니다.

 

1. 비바 비디오(Viva Video) - 내가 가진 음악 파일 삽입하기

1) 앱을 실행한 뒤 [갤러리MV]로 갑니다. 그리고 갤러리에서 추가할 이미지 파일들을 불러옵니다.

2) 내 스마트폰에 있는 음악을 넣으려면 왼쪽 아래 음악 표시가 되어 있는 '음악' 아이콘을 클릭한 뒤 <나의 뮤직> 탭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내 스마트폰에 저장된 음악 파일들을 스캔해서 보여주는데 이곳에서 삽입하고자 하는 음악 파일을 선택하면 됩니다.

3) 편집이 끝났다면 오른쪽 상단의 <다음>을 터치하면 됩니다.

 

 

4) 비바 비디오의 '저장/공유' 화면이 나타나면 [갤러리로 저장]을 터치하면 내 스마트폰 갤러리에 작업한 것들이 동영상 파일로 저장됩니다.

 

 

2. 비바 비디오(Viva Video) - 동영상 이어 붙이기

1) 비바 비디오를 실행시킨 화면에서 [편집] 아이콘을 터치하고, 팝업 화면이 나타나면 <빠른 비디오 클립 조경>(조정?)을 선택한 뒤, [클립 추가]를 터치합니다.

 

 

2) 그리고 삽입하고자 하는 동영상을 불러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이곳에서 가위 모양의 '잘라내기'아이콘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동영상 선택중....' 작업 화면이 나타납니다.

 

 

3) 동영상 선택이 완료되면 하단에 선택된 동영상 창이 썸네일 이미지로 나타나는데, 이어붙일 다른 동영상을 선택하면 하단에 선택된 동영상들이 계속 나타날 것입니다. 이어붙일 동영상들을 모두 선택했다면 오른쪽 상단의 [확인]을 누릅니다.

그러면 합쳐진 하나의 동영상 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이곳에서 합친 동영상을 하나의 영상으로 저장하려면 오른쪽 상단의 [저장/공유]를 터치하면 됩니다.

 

※ 오른쪽 캡처 이미지 하단의 <클립 추가>에서 동영상 클립을 추가할 수도 있고, FX(특효)에서 특수효과를 줄 수도 있으며, 자막 등의 다양한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4) 그리고 '저장/공유'화면이 나타나면 [갤러리로 저장]을 선택해 내 스마트폰에 저장하면 됩니다.

 

 

비바 비디오(Viva Video) 앱을 처음 실행 화면에 나타난 것처럼 동영상은 최대 5분까지만 작업할 수 있는데, 5분 이상의 동영상 작업을 하려면 비바 비디오 프로(Viva Video Pro) 앱을 구매해야 합니다.

비바 비디오(Viva Video) 앱으로 작업한 동영상 하단에는 Viva Video라는 글자가 새겨지게 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