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네이버와 다음 메인 화면 상단과 측면(오른쪽)의 광고창이 나타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바로 플래시 플레이어가 설치되지 않았을 때입니다.

하지만 플래시 플레이어가 제대로 설치되었더라도 플래시 플레이어로 제작된 광고가 나타나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 다음 메인 화면 - 플래시로 제작된 광고가 나타나지 않음 

▲ 네이버 메인 화면

- 플래시로 제작된 광고가 나타나지 않음. 네이버는 로그인창 마저 나타나지 않습니다.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다운로드 ☞  http://get.adobe.com/kr/flashplayer/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가 제대로 설치되었는데 이런 현상이 나타난다면 해당 사이트가 '제한된 사이트'로 등록되었기 때문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제한된 사이트'를 설정하려면, 익스플로러 오른쪽 상단의 [도구]아이콘을 클릭한 뒤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보안]탭으로 가서 '제한된 사이트'를 선택하면 '제한된 사이트'창이 나타납니다.

이 창에서 네이버와 다음이 제한된 웹 사이트에 등록되어 있다면 등록된 것을 선택해서 '제거'하면 됩니다. 그리고 '제한된 사이트'창을 닫고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일부러 '제한된 사이트'로 등록해서 이런 문제를 만드는 경우는 것의 없을테지만, 혹시 이런 증상이 나타날 때는 이 부분을 살펴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아 이렇게 기록으로 남겨봅니다.

 

 

위의 이미지는 '제한된 웹 사이트'에서 제거를 하자 다시 정상적으로 플래시 광고가 나타난 화면입니다.

 

동안 너무 게으름을 피웠더니 그나마 있던 실력들도 자꾸 퇴보하는 것 같습니다.

2015년은 더욱 분발해야 겠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