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가 초고속 네트워크 연결이 가능해지면서 자가 진단 시스템도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간을 투자하고 머리를 싸매는 일은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윈도우 7 이상을 사용하는 분이라면 윈도우 7에 기본으로 있는 사운드 드라이버 덕분에 별도의 사운드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않아도, 윈도우를 설치하면서 사운드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인식하고 설치할 것입니다.

 

 

이렇게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갑자기 작업 표시줄 오른쪽 알림 영역에 있는 사운드 아이콘이 X로 표시되고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면 당황하게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때 컴퓨터를 오랫동안 사용한 사람은 장치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할테지만 그렇지 못한 분들은 당황하게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럴 때는 오디오 재생 문제 자동 진단 및 해결을 해주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페이지로 이동하면 쉽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7. 오디오 재생 문제 자동 진단 및 해결

https://support.microsoft.com/ko-kr/mats/audioplayback/ko

 

위 링크 페이지로 가서 [지금 실행]을 누르면 Microsoft Fixit을 통해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링크 페이지의 적용 대상 운영체제는 윈도우 XP, 윈도우 비스타, 윈도우 7 등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